"한복 사랑"…다이나믹 듀오, '한복사랑 감사장' 수상
[서울=뉴시스] 다이나믹 듀오 '한복사랑 감사장' 수상. 2022.10.25. (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장지윤 인턴 기자 =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가 한복 알리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5일 소속사 아메바컬쳐에 따르면, 다이나믹 듀오는 지난 21일 서울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2022 한복문화주간'에서 '한복사랑 감사장'을 받았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복문화주간'은 일상 속 한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시, 체험, 패션쇼 등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행사다. 매년 한복을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선 이들을 선정해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여하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가 이끄는 아메바컬쳐는 지난 2019년부터 한복진흥센터와 함께 '한복문화주간'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는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열린 '2019 한복문화주간' 축하공연에서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 이어 '2021 한복문화주간' 개최를 앞두고 연하장을 만드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행사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2022 한복문화주간'에서는 작가 쿨레인(Coolrain)과 협업해 선보인 '아메바후드(Amoebahood) 다이나믹 듀오 한복 버전 조형물'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2013년 아메바후드 전시회를 통해 공개됐던 다이나믹 듀오의 피규어가 한복 버전으로 재탄생하기도 했다. 피규어를 직접 색칠하고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복사랑 감사장' 수상 당일 야외무대에서 다이나믹 듀오를 비롯한 핫펠트(HA:TFELT), 쏠(SOLE), 따마(THAMA) 등 아메바컬쳐 사단의 공연도 이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