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M 떠나는' 태민 "새로운 출발…선택 믿어줘서 고맙다"

등록 2024.03.06 23:12: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회사 나오기를 결정…멤버들과도 잘 이야기 나눴다"

팀 활동은 SM 통해 계속…"오며 가며 계속 볼 것"

[인천=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샤이니 태민이 25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3 SBS 가요대전'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샤이니 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아이브 안유진이 MC를 맡은 '2023 SBS 가요대전'은 동방신기, 샤이니, NCT 127, NCT 드림,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스테이씨,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니쥬, 앤팀까지 총 25팀이 출연한다. 2023.12.25. jini@newsis.com

[인천=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샤이니 태민이 25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3 SBS 가요대전'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샤이니 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아이브 안유진이 MC를 맡은 '2023 SBS 가요대전'은 동방신기, 샤이니, NCT 127, NCT 드림,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스테이씨,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니쥬, 앤팀까지 총 25팀이 출연한다. 2023.12.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데뷔 16년 만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나는 것과 관련 팬덤 '샤이니월드'(샤월)를 안심시켰다.

태민은 6일 오후 팬 소통 플랫폼에 "최대한 불필요한 걱정 끼치고 싶지 않아서 신중하게 알려주고 싶었는데 이렇게 됐네"라고 밝혔다.

이달 말 SM과 전속계약이 끝나면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될 것 같다는 태민은 "사실 아직 시기상 이런 얘기를 꺼내는 게 조심스럽지만 날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사람한테 아무 말 없이 가만히 있는 건 예의가 아닌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해부터 여러 고민을 했다. 회사 나오기를 결정했다. 멤버들과도 잘 이야기 나눴다"면서 "지금까지 나를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아울러 팀 활동은 SM을 통해 계속할 것을 시사하며 "오며 가며 어차피 계속 보기도 할 거다. 내 선택을 믿어주고 그리고 응원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끝으로 "나는 언제 어디에서나 이태민이었고 앞으로도 그럴 거다. 우리 하루 이틀 본 게 아니지 않냐. 더 좋은 일이 많아질 거라 난 믿고 그렇게 만들 것이다. 샤이니로서 그리고 태민으로서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샤이니 다른 세 멤버들도 솔로 활동 방향을 놓고 각자 고민 중이다. 지난해 건강 문제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 온유는 상반기 중 SM과 계약이 만료되는데, 재계약을 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샤이니의 또 다른 멤버들인 민호·키는 개별 활동에 대해서도 SM과 긍정적으로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민호는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걱정마"라고 적었다.

올해 데뷔 16주년을 맞은 샤이니는 2.5세대 K팝 아이돌 대표주자로 무엇보다 안정된 실력이 강점이다. '누난 너무 예뻐', '루시퍼(LUCIFER)', '셜록', '뷰(View)', '돈트 콜 미(Don't Call me)' 등의 히트곡을 냈다. 특히 최근 5세대 K팝 보이그룹 사이에서 유행하는 청량 계열의 원조로 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