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 안전기술 아이디어 공모전·경진대회 개최
근로자·대학생·스타트업·협력사 참여 가능
다음달 30일 접수 마감…이메일로 제출
![[서울=뉴시스]](https://img1.newsis.com/2021/03/30/NISI20210330_0000716703_web.jpg?rnd=20210330162140)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 안전기술 고도화를 위한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소속 건설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과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안전기술 경진대회'를 동시에 진행한다.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은 ▲안전·보건 시설물 도입 ▲작업 절차·방법 개선방안 ▲교육·행사 건의 ▲규정·지침 개선사항 ▲기타 안전·보건 아이디어 등 5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누구나 모바일 웹페이지 '현대엔지니어링 안전생각함'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다.
'스마트 안전기술 경진대회'는 안전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화재 감지 경보 ▲근로자 감지 경보 ▲장비 접근 감지 경보 ▲무인가스 측정 시스템 ▲드론 ▲CCTV ▲스마트 센서 ▲IoT(사물인터넷) 기반 안전관리 ▲빅데이터 기술 적용 아이디어 ▲기타 스마트 안전 기술 등 10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공모한다.
안전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제안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스타트업과 협력업체에게는 스마트 안전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4월30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공지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현장 근로자,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로부터 보다 실효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입상한 아이디어들을 밑거름으로 더욱 더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