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소식]바이오앤푸드-㈜천혜재팬 업무협약 체결 등

등록 2017.05.29 17:39: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9일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진주 서부센터에서 센터 입주기업인 바이오앤푸드 구자성(왼족 세 번째) 대표와 일본 기업인 ㈜천혜재팬 배은미(왼쪽 내 번째) 대표가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용을 하고 있다.2017.05.29.(사진=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9일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진주 서부센터에서 센터 입주기업인 바이오앤푸드 구자성(왼족 세 번째) 대표와 일본 기업인 ㈜천혜재팬 배은미(왼쪽 내 번째) 대표가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용을 하고 있다.2017.05.29.(사진=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바이오앤푸드-㈜천혜재팬 업무협약 체결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29일 진주 서부센터에서 센터 입주기업인 바이오앤푸드(대표 구자성)와 일본 기업인 ㈜천혜재팬(대표 배은미)이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바이오앤푸드는 제품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전담하고, 천혜재팬은 일본 전역의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편의점 등을 대상으로 유통 및 마케팅을 담당한다.

 아울러 천혜재팬은 향후 바이오앤푸드에서 공장 설립 시 생산설비 구축에도 투자할 계획이다.

 진주 서부센터 입주기업인 바이오앤푸드는 갈조류 추출 성분으로 알지네이트 비드(alginate beads) 제품 연구 개발 및 생산 분야에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며, ㈜천혜재팬은 건강식품 유통 및 마케팅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앞으로 두 기업은 상호협력을 통해 기업 성장과 동시에 중소기업의 한계를 넘어 더 큰 기업으로 도약하고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중기청, 산업기능요원 6월 1일부터 신청 접수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정일)은 공업, 광업, 에너지 등 3개 분야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 및 산업기능요원 소요 인원 배정 신청 접수를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은 입영 대상자가 병무청장이 지정한 업체(중소·중견기업)에서 일정 기간(현역 34개월, 보충역 26개월)을 생산인력 등으로 근무하여 군 복무를 대체하는 제도를 말한다.

 2018년도 산업기능요원 배정 규모는 현역 6000명, 보충역 9000명 등 1만5000명이며,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한 중소기업은 우선하여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된다.

 산업기능요원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 신청 후, 증빙서류를 경남지방중소기업청(창원시 의창구 창이대로532번길 50, 3층)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규 병역지정업체 신청은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법인으로서 제조·매출 실적이 있는 공장을 보유한 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약한 벤처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2017년부터는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업자-근로자 성과공유 협약기업의 배점을 신설했다.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은 고용창출 규모, 수출비 중 등을 평가해 등급 및 순위를 부여한 후 7월 말까지 병무청에 추천하면, 병무청은 10월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신규 병역지정업체를 11월 선정하고, 업체별 인원배정 결과를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산업기능요원 신청·접수와 관련한 온라인설명회를 6월 1~2일 오후 2시~5시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또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