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호텔&리조트]서울 용산에 별 9개 떴다…서울드래곤시티

등록 2018.04.18 18:15: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17일 서울 한강로 서울드래곤시티 1층 입구에서 진행한 현판식에서 서부티엔디 승만호 대표와 각 호텔 총지배인들이 기념 촬영했다. 왼쪽부터 황수정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부총지배인, 승 대표, 김남욱 노보텔·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류준형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서울=뉴시스】17일 서울 한강로 서울드래곤시티 1층 입구에서 진행한 현판식에서 서부티엔디 승만호 대표와 각 호텔 총지배인들이 기념 촬영했다. 왼쪽부터 황수정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부총지배인, 승 대표, 김남욱 노보텔·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류준형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라이프 스타일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가 '별 9개'를 달았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시행하는 호텔 등급 심사에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 최고 등급인 '5성급'을,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 '4성급'을 각각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드래곤시티는 17일 1층 입구에서 현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서울드래곤시티 개발·운영사 ㈜서부티엔디 승만호 대표, 김남욱 노보텔·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류준형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황수정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부총지배인 등 호텔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승 대표는 "서울드래곤시티는 높은 점수로 (등급)심사를 통과해 비즈니스, 레저, 마이스(MICE)를 아우르는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5성과 4성 호텔을 동시에 보유한 호텔플렉스로서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지난해 11월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오픈한 서울드래곤시티는 최고 높이 지상 40층 규모 타워 3개에 이들 호텔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등 프랑스의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 그룹 계열 브랜드 4개가 들어선 국내 최초 호텔플렉스다. 총 1700객실을 비롯해 레스토랑과 바 11개, 최대 4900명을 동시 수용하는 대규모 컨벤션 센터, 엔터테인먼트 시설 '스카이 킹덤'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로써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한 시설 내에 4성급 이상 호텔 2개를 동시에 보유하게 됐다.다만 별은 일단 9개로 만족하게 됐다. 

레지던스 호텔은 등급 평가 대상이 아니다. 이 때문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은 5성급 이상 시설을 갖추고, 그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등급을 받지 못 하는 탓이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는 5성과 4성급 동시 획득을 기념해 20일부터 8월31일까지 호텔 내 레스토랑과 바에서 '시티 오브 스타' 프로모션을 펼친다.

서울드래곤시티 4개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뷔페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2층 프리미엄 인터내셔널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에서 5인 방문 시 1인 식사비를 면제하는 '4+1' 행사,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은 7층 아시안 라이브 뷔페 '인 스타일'에서 4인 방문 시 1인 식사비를 면제하는 '3+1' 행사를 각각 마련한다.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주 월~금요일 런치·디너, 일요일 디너에 연다.

스카이킹덤 31층의 트렌디 라운지 바 '킹스 베케이션'은 별 콘셉트 한정판 칵테일 '시티 오브 스타'를 판매한다. 31층과 32층의 프리미엄 복층 카페 '더 리본'은 마카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개 구매 시 또는 4개 구매 시 각각 1개를 증정한다. 

30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축하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로 축하 메시지를 남긴 팔로워 50명을 추첨해 킹스 베케이션 2인 음료 바우처와 서울드래곤시티 마스코트 '드라코' 인형을 준다.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노보텔 또는 이비스 스타일 프런트에 제시하는 방문객에게도 인형을 선물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