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부산우정청, 지방선거 홍보활동 전개 등

등록 2018.05.02 07:26: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우정청, 지방선거 홍보활동 전개

부산지방우정청은 2일부터 6월 13일까지 부산·울산·경남도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투표참여·정책선거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부산우정청 소속 배달용 차량과 이륜차 등 2400여 대에 투표참여 및 정책선거 홍보물을 부착해  부산·울산·경남도 동네 방방곡곡을 다니며 홍보활동을 펼친다.

부산우정청은 오는 3일 오전 9시부터 부산연제우체국에서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우리동네 달리는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한편 부산우정청은 선거와 관련된 각종 우편물의 완벽한 소통을 위해 5월 중으로 '선거우편물 특별소통기간'을 정하고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해수청, 등대사랑 그림대회 개최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제23회 바다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 오후 1~5시 부산 영도구 태종대 내 영도등대 해양문화공간에서 '2018년도 등대사랑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부산항, 등대 등 바다와 관련된 모든 소재를 주제로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되며, 심사를 통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저·고학년 등 연령별 3개 부문에서 총 18명을 선발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또 부대행사로 해양안전교육 및 교육교재를 배포하는 '해양안전 체험교실'과 '캐리커쳐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사전접수를 한 참가자 전원에게 미술용품, 생존팔찌 등의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부산해수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1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인제대, 프라임의생명공학관 개관식

인제대는 2일 오전 11시 프라임의생명공학관 개관식을 개최한다.

프라임의생명공학관은 지하 1층, 지상 8층, 연면적 17만3829㎡ 규모에 강의실 8개, 실험실습실 34개를 갖췄다.

이 곳에서는 학생들의 자유로운 프로젝트, 토의, 연구, 분석, 제작, 평가가 원스톱으로 가능한 'Dream Factory'와 CDIO 전용공간인 Device Lab.이 마련됐다.

인제대는 2년 전 교육부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에 선정돼 올해로 3년차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 사업으로 보건의료융합대학, BNIT융합대학, 소프트웨어대학 등 단과대학의 신설 및 재편을 통해 교육과정을 개편했다.

더불어 의생명 헬스케어 분야와 공학계열 관련 학과(부) 정원을 확대했으며, 미래지향형 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학과를 신설했다.
 
◇수영구, 19일 전통성년식 개최

부산 수영구는 오는 19일 오전 11시 수영사적공원 놀이마당에서 '제12회 전통성년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만19세가 되는 1999년생 성년자 20명이 참여하는 성년식은 예식을 주관하는 어른인 '큰손님'과 첫 인사를 하는 상견례에 이어 삼가례(성년자에 대한 시가례·재가례·삼가례 축사)가 진행된다.   

남자는 관례(상투를 틀고 관을 씌우고)와 여자는 계례(쪽을 지고 비녀를 꽂는 의식)를 진행하고, 성년선언 및 수훈례(성년자에게 교훈 전달) 등의 전통성년례를 재현하게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