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년 만에 제천 다시 찾은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등록 2018.05.26 18:21: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26일 오후 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추미애 당대표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 강 전 장관은 이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고, 2016년 2월에도 20대 총선에 나선 이 후보 당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도 참석했다. 2018.05.26. ksw64@newsis.com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26일 오후 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추미애 당대표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 강 전 장관은 이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고, 2016년 2월에도 20대 총선에 나선 이 후보 당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도 참석했다. 2018.05.26. [email protected]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대한민국 최초 여성 법무부 장관을 지낸 강금실 전 장관이 2년여 만에 충북 제천을 다시 찾았다.

강 전 장관은 26일 오후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강 전 장관은 이날 이 후보 후원회장으로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2016년 4·13 총선 때도 제천을 찾았다.

강 전 장관은 총선을 두 달 앞둔 2월24일 이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당시에도 이 후보 후원회장을 맡았다.

이 후보와의 인연은 강 전 장관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했던 2006년 열린우리당 총무국에 이 후보가 근무하면서다.

강 전 장관은 2년 전 방문에서는 중앙시장과 내토시장을 찾아 시민과 악수하고 이어 배론성지를 방문했다.

강 전 장관의 세례명은 '에스더'이고 2011년에는 성지순례 답사기인 '오래된 영혼'을 펴내기도 했다.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26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이후삼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이 후보 당선을 위한 성원을 당부하고 있다. 2018.05.26. photo@newsis.com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26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이후삼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이 후보 당선을 위한 성원을 당부하고 있다. 2018.05.26. [email protected]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 추미애 대표는 이 후보의 이름을 두 번 풀이해 실소를 자아냈다.

추 대표는 축사에서 "이후삼 후보는 이름을 보니까 천상 두 번은 떨어져야 이후에 세 번째 붙여준다(당선)는 거군요"라며 이번 선거에서 이 후보가 당선할 것이라고 힘을 얹었다.

축사를 이어간 추 대표는 잠시 후 김현 대변인이 건네준 쪽지를 받아보고 "제가 약간 착오가 있었네요. 지금이 두 번째 출마란다"고 해 참석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추 대표는 이어 "한 번 붙으면 이후에 삼선은 쭉 한다"며 "제천과 단양을 쭉쭉 발전시켜 시민의 사랑을 받아 이후에 내리 삼선한다"로 이름 풀이를 바꿔 함성과 함께 박수갈채를 받았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