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후삼 제천·단양 국회의원재선거 당선자 "지역경제 살리겠다"

등록 2018.06.14 01:27: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지난 13일 치러진 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재선거에서 당선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당선인이 선거사무소에서 부인 김경아씨와 함께 지지자들의 성원에 화답하고 있다. 2018.06.14. ksw64@newsis.com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지난 13일 치러진 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재선거에서 당선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당선인이 선거사무소에서 부인 김경아씨와 함께 지지자들의 성원에 화답하고 있다. 2018.06.14. [email protected]

【제천·단양=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48) 후보가 당선됐다.

13일 개표 결과 이 당선자는 자유한국당 엄태영(60) 후보, 바른미래당 이찬구(56) 후보와 3자 대결을 벌여 승리했다.

14일 오전 1시20분 현재 개표율 84.85% 상황에서 이후삼 당선자는 48.38%를 얻어 44.46%와 7.14%에 각각 그친 엄태영 후보와 이찬구 후보를 앞질러 당선을 확정했다.

이 당선자는 KBS·MBC·SBS 공동 출구조사에서 47.6%를 얻어 45.7%의 엄 후보에 불과 1.9% 포인트 앞서는 초박빙 승부가 예상됐다.

이 당선자는 엄 후보와의 힘겨운 승부에서 신승하며 처음으로 국회에 입성하게 됐다.

이 당선자는 선거기간 '제천·단양의 미래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를 슬로건으로 지지율이 높은 문 대통령과 여당의 동력에 힘입어 정치 경력이 풍부한 엄 후보를 눌렀다.

단양에서 태어난 그는 제천 의림초, 제천중, 제천고를 거쳐 청주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했다.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정무특보,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정무비서관을 지냈다.

다음은 일문일답.

-당선 소감은.
이후삼 제천·단양 국회의원재선거 당선인.

이후삼 제천·단양 국회의원재선거 당선인.

"제천·단양 발전을 위해 일할 기회를 줘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선거기간 서로 얼굴 붉힐 일이 있었다면 이제 모두 털어버리고 제천·단양 미래를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어 협력해 주길 고대한다."

-이번 선거에 어떻게 임했나.

"정말 어려운 선거였다. 그럼에도 선거운동이 끝나는 날까지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네거티브를 지양하고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하는 깨끗한 선거에 임하도록 이해해 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의정활동 각오는.

"힘 있는 집권당 국회의원으로 제천·단양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겠다. 약속했던 공약들을 지키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지역민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부터 하나씩 챙겨서 침체의 나날을 보내는 지역 경제를 되살리겠다. 옛 교통 요충지로서의 명성을 되찾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민의 소득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

-제천시민과 단양군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이제 저와 함께 제천·단양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길 바란다. 지역경제를 되살리라는 지역민의 준엄한 명령을 다시 한 번 가슴 깊이 새기고 간직하겠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