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옥천소식]군, ‘어르신 운전중’ 자동차 스티커 배부 등

등록 2019.02.11 15:51: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옥천=뉴시스】충북 옥천군이 제작해 배포하는 '어르신 운전중' 스티커.(사진=옥천군 제공) photo@newsis.com

【옥천=뉴시스】충북 옥천군이 제작해 배포하는 '어르신 운전중' 스티커.(사진=옥천군 제공) [email protected]

【옥천=뉴시스】이성기 기자 = ◇옥천군, ‘어르신 운전 중’ 자동차 스티커 배부
 
충북 옥천군은 고령운전자를 위한 ‘어르신 운전중’ 스티커를 제작해 교부한다고 11일 밝혔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며 노인층 운전자가 증가하고 있어 고령 운전자를 보호하려는 조처다.
 
군은 운전자가 노인층인 것을 알려 서로 배려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러면 노인층의 안전한 운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르신 운전중’ 스티커는 읍·면사무소 복지업무 창구와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 등지에서 노인운전자 누구나 교부 받을 수 있다.
 
 

◇농협옥천군지부 장학금 5000만 원 출연 등 온정 이어져
 
옥천군은 NH농협은행 옥천군지부가 (재)옥천군장학회에 장학금 5000만 원을 출연했다고 11일 밝혔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옥천군과 NH농협은행 옥천군지부 간 금고 약정에 따른 협력사업비다.
 
농협옥천군지부는 2021년까지 3년 동안 총 1억5000만 원의 기금을 (재)옥천군장학회에 출연할 예정이다.
 
【옥천=뉴시스】이성기 기자 = 11일 오전 충북 옥천군청에서 정병덕 농협옥천군지부장(오른쪽)이 김재종 옥천군수(옥천군장학회 이사장)에게 장학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2019.02.11.(사진=옥천군 제공) photo@newsis.com

【옥천=뉴시스】이성기 기자 = 11일 오전 충북 옥천군청에서 정병덕 농협옥천군지부장(오른쪽)이 김재종 옥천군수(옥천군장학회 이사장)에게 장학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2019.02.11.(사진=옥천군 제공) [email protected]

(사)한국농업경영인 옥천군연합회(회장 황동연)는 이날 군 농업인이 생산한 10㎏들이 쌀 72포대를 옥천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지역 사회 곳곳의 저소득층에게 소중히 전달될 예정이다.
 
한농연은 회원이 경작한 쌀을 십시일반으로 모아 매년 쌀을 기부하고 있다.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올 바른 농약 사용 당부
 
옥천군농업기술센터가 올해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된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 이하 PLS) 홍보에 나섰다.
 
PLS란 국내·외 농산물 중 잔류허용기준이 없는 농약에 대해 일률 기준(0.01㏙)을 적용하는 제도로, 2019년 1월 1일부터 수확한 모든 농산물에 적용됐다.
 
농약지침서상 적용 작물에 등록된 약제만 사용해야 하며, 미등록 농약을 사용해 0.01㏙을 초과하면 관련법에 따라 부적합 농산물을 폐기·회수하고,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린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18개 과정에 PLS교육을 집중 편성해 교육생 2320명에게 PLS 전면시행 홍보와 올바른 농약 사용법을 교육했다.
 
군 농기센터는 PLS 시행으로 인한 혼란과 부적합률 최소화를 위해 앞으로 진행되는 농업인 교육과 행사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