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홍천소식]홍천군 서해수호의 날 행사 개최 등

등록 2019.03.22 15:51: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천=뉴시스】박종우 기자 = 22일 오전 강원 홍천군 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제 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보훈 및 안보단체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받은 양용모(왼쪽부터) 6·25참전유공자회 홍천군지회장, 이천수 월남전참전자회원, 김완수 상이군경회 지도원이 허필홍(오른쪽) 홍천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3.22. jongwoo425@newsis.com

【홍천=뉴시스】박종우 기자 = 22일 오전 강원 홍천군 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제 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보훈 및 안보단체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받은 양용모(왼쪽부터) 6·25참전유공자회 홍천군지회장, 이천수 월남전참전자회원, 김완수 상이군경회 지도원이 허필홍(오른쪽) 홍천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3.22. [email protected]

【홍천=뉴시스】박종우 기자 = ◇홍천군 서해수호의 날 행사 개최

홍천군재향군인회(회장 김영호)는 22일 강원 홍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에서 국가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들의 희생정신을 추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보훈 및 안보단체 유공자 중 양용모 6·25참전유공자회장, 이천수 월남전참전자회원, 김완수 상이군경회 지도원이 홍천군수 표창을 받았고 김재원 109연대 2대대 예비군중대장, 정원중 무공수훈자회원이 11사단장 표창을 받았으며 고창길 고엽제전우회원, 김옥수 미망인회원이 강원서부보훈지청장 표창을 받았다.

 ◇홍천군 자율안전점검표 제작 보급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관리주체가 자율 안전점검을 유도하고 안전사고 예방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자율점검표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자율점검표 1만5000부를 제작해 읍면사무소, 아파트단지, 초·중·고등학교, 다중이용업소 등에 배부해 주민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활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공공주택 및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관리주체의 자율점검을 유도해 결과를 게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홍천소방서 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동참

강원 홍천소방서(서장 남궁규)는 홍천군에서 실시하는 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홍천소방서 전 직원들은 이날 오전 홍천소방서, 문화예술회관, 새홍천주유소 인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홍천소방서는 이번 국토대청결운동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각정보화마을 봄나물 특판 이벤트 실시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홍천군 서각정보화마을에서 봄나물 특판 이벤트를 오는 26일부터 4월19일까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각정보화마을에서는 곰취, 어수리, 두메부추, 모둠산나물, 삼나물, 산마늘잎, 누룩취 등 14종의 봄나물과 두메부추 모종, 참산부추 모종, 눈개승마 모종, 일당귀, 참당귀 모종 등 10여종의 모종도 판매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