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용인소식] 태극기 선양·봉사 시민 표창 등

등록 2019.07.17 17:28:36수정 2019.07.18 10:38: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백군기 시장이 17일 시정발전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백군기 시장이 17일 시정발전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용인=뉴시스】이준구 기자 = ◇태극기 선양·이웃 봉사 시민 37명 표창

경기 용인시는 제헌절인 17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장 수여식을 열어 태극기를 선양했거나 주민화합 및 시정발전 등에 기여한 모범시민 37명을 표창했다.

이날 태극기를 보급·선양하는 등 나라사랑 확산에 기여한 처인구 포곡읍 이관우 씨 등 20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등으로 시정발전에 기여한 17명도 표창을 받았다.

백군기 시장은 “나라와 시민을 위하는 길에 앞장서서 용인시의 발전을 위해 힘쓴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새롭게 단장한 금화5어린이공원.

새롭게 단장한 금화5어린이공원.


 ◇금화5어린이공원 생태정원으로 단장

용인시는 시설이 노후화한 기흥구 상갈동 금화5 어린이공원을 도심 속 생태정원으로 새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공원은 시 최초로 정원 꾸미기(가드닝) 개념을 도입해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편안하게 휴식하는 공간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시는 3500㎡ 공원을 어린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 정원 산책로 공간, 숲 속에서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 세 가지 테마로 나눠 만들었다.

또 주민들이 숲 속에서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느티나무와 청단풍 등 수목 5종을 심어 숲을 만들고 운동기구를 설치했다. 사업비는 도비 9000만원을 포함해 3억원이 투입됐다.
 (주)KCC가 마북동에 TV를 전달하고 있다.

(주)KCC가 마북동에 TV를 전달하고 있다.


 ◇ ㈜KCC, 경로당 21곳에 TV 전달

 ㈜KCC가 기흥구 마북동 경로당 21곳에 디지털 TV를 지원했다.

이 TV는 지난 2월 ㈜KCC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마북동에 지정 기탁한 5000만원 중 일부로 마련한 것이다.

김명주 ㈜KCC 부장은 “경로당을 찾는 어르신들이 활기찬 일상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나눔을 실천해 줘 감사하다”며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봉동 건강백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

신봉동 건강백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29일부터 8월2일까지 관내 65세 이상 국가 유공자 어르신 대상의 건강 지킴 프로그램 ‘건강백세’ 참여자 4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8월20일부터 10월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신봉동 주민센터1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신체적, 정서적 활동을 하며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어르신들은 소근육 및 관절 사용, 실버체조, 건강댄스 등의 프로그램과 치매 및 우울증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신봉동 주민센터(031-324-8647)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