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개최 등

등록 2019.10.15 10:02: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이하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교육청과 세종교육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하고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4차 산업혁명 미래 기술과 사회 변화상을 이해하고 미래직업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마련했다.

이번 교육로드쇼는 카이스트 산업디자인과 배상민 교수의 '창의적 디자인과 그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상근 센터장의 '미래의 직업변화', 구글 코리아 조용민 부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 자기혁신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청중 참여 토크쇼로 강사 4명과 '변화를 공유하다'란 주제로 대화의 장도 마련된다.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가족 제안 공모전 실시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에 대한 세종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제안제도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세종교육가족 제안 공모전'을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주제는 ▲행정 업무 개선 방안 ▲재정효율화 방안 ▲기타 세종 교육발전을 위한 방안 등이다.

참여 방법은 국민신문고의 국민제안-공모제안, 공무원제안-공모제안에 제안 내용을 입력하거나, 시교육청 조직예산과로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11월 중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제안 심의를 거쳐 12월에 시상을 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5일부터 25일까지 세종시청, 세종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현재 세종시 학원에서 운행하고 있는 어린이 통학버스 중 경찰에는 신고가 되어 있지만,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통학차량관리시스템에서 등록되어 있지 않은 91개 학원 총 131대의 차량을 점검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번 점검은 학원 관계자의 점검 편의를 위해 세종문화예술회관(16일), 세종호수공원(17, 18일), 세종시교육청(22, 23일) 총 3개 지점에서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항목으로는 ▲어린이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차량 구조 변경 ▲승차인원 준수여부 및 운전자 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및 좌석 안전띠 결함, 하차확인 장치 설치 여부 등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 준수 여부를 포함한 도로교통법 위반에 대해 전반적인 사항을 현장에서 철저히 점검한다.

합동 현장 점검반은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즉시 시정조치와 과태료를 부과하고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 정비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