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헬스장 못 가는 수험생..."저칼로리 간편식으로 영양보충 하세요"

등록 2020.12.09 05:4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헬스장 못 가는 수험생..."저칼로리 간편식으로 영양보충 하세요"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수능이 끝난 후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운동시설 대신 '홈 트레이닝'으로 칼로리를 소모하는 편이다. 특히 '키토제닉'(저탄수고지방) 식단은 그룹 '엑소' 카이, 영화배우 엄정화 등의 자기관리 비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무작정 굶는 게 아니라 탄수화물과 당분은 줄이고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식이요법이다. 호르몬 밸런스를 찾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노멀 '버터커피'는 일명 '방탄커피'로 간헐적 단식을 하거나 운동 전 마시면 효과적이다. 카페인이 운동효과를 높이고 뉴질랜드산 앵커버터, 코코넛 유래 MCT오일이 들어있어 영양이 풍부해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준다. 오리저널 버터커피, 버터모카, 버터커피 시그니처, 시그니처 디카페인 총 4종이다. 이 외에도 마이노멀은 설탕 대체재 '키토 알룰로스', 프리미엄 저당류 아이스크림 '키토스노우' 등을 판매하고 있다.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기 위해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이 필수다. 오리온 '닥터유 트링크 단백질'은 운동 후 영양 보충에 제격이다. 달걀 2개 분량인 단백질 12g과 아미노산 18종을 함유한다. 우유 단백질을 사용해 영양이 우수하다. 초코 맛과 바나나 맛 2종으로 단백질 특유의 맛을 개선해 운동 초보자들도 거부감없이 마실 수 있다.

식단 관리가 어렵다면 다이어트 도시락을 추천한다. 맛은 물론 낮은 칼로리와 균형 잡힌 영양성분으로 식이조절에 도움을 준다. 쓰리케어코리아 '포켓도시락'은 주머니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은 사이즈에 알찬 구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평균 300㎉를 넘지 않으며 곤드레나물잡곡밥, 매콤돼지고기볶음, 강황쌀잡곡밥, 두부한돈동그랑땡 등 다양한 밥과 반찬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포켓분식, 포켓야식, 포켓 바 등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은 열조리 없이 손쉽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납작면 형태로 만들었다.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대표제품 '면이 된 곤약'은 15㎉밖에 되지 않는다. 파스타나 짜장면, 콩국수 등 다양한 면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곤약 매콤비빔면에는 면이 된 곤약과 매콤 비빔소스, 김참깨 후레이크 등이 동봉 돼 있다.

다이어터를 위한 디저트 간식도 눈길을 끈다. 진주햄은 서울메이드와 손잡고 '건강하닭 소시지'를 출시했다. 천하장사 본연의 맛에 닭가슴살을 더했다. 명태살(연육) 40.8%와 닭가슴살 34.0%을 함유한다. 닭가슴살의 퍽퍽함을 연육이 상쇄해 한층 단백하고 부드럽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