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재명 "선택 기준은 오직 본선경쟁력…내가 필승카드"

등록 2021.09.04 17:00:47수정 2021.09.04 17:08: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전·충남 합동연설회…"모든 지역·연령·진영서 압도적 경쟁력"

"청렴하고 유능한 대통령은 이재명" 당심에 지지 호소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내 스튜디오에서 열린 1대1 토론회 준비를 하고 있다. 2021.09.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내 스튜디오에서 열린 1대1 토론회 준비를 하고 있다. 2021.09.01. [email protected]

[서울·대전=뉴시스] 김형섭 여동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4일 "경선 선택의 기준은 오로지 본선 경쟁력, 확실히 이길 후보가 누구냐"라면서 "어떤 경우에도 반드시 이길 후보, 바로 저 이재명이 유일한 필승카드"라며 당심에 지지를 호소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민주당 첫 지역 순회 경선으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전·충남 경선에서 정견발표를 통해 "경선은 본선 승리의 한 과정일 뿐이다. 본선에서 지는 경선결과가 무슨 의미가 있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전 지역에서, 전 연령대에서, 진보·중도·보수 모든 진영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후보 누구냐"고 물으면서 "네거티브로 흙탕물이 쏟아지고 손실이 발생해도 저만은 끝까지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 하겠다. 끝까지 민주당의 '원팀 정신' 지켜 내겠다"고 장담했다.

그는 또 "청렴하고 유능한 대통령, 뚜렷한 개혁 정신으로 국민과 한 약속을 지키며 할 일은 해내는 대통령, 그런 대통령만이 이 난국을 타개하고 더 새로운 나라, 더 희망찬 나라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게으른 베짱이가 갑자기 부지런한 개미가 될 수는 없다. 약속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실천은 아무나 할 수 없다"며 "저 이재명은 할 수 있는 것만 약속했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다. 공약이행률 평균 95%가 정직한 정치인임을, 약속을 지키는 정치인임을 증명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 이재명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유능함을 실적으로 증명했다"며 "적폐정권의 수많은 먼지떨이식 수사, 감사, 조사는 아이러니하게도 오히려 제 청렴함을 증명해줬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대한민국이 맞닥뜨린 대전환의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바꿀 적임자는 바로 저, 청렴하고 유능하고 약속을 지키는 이재명"이라며 "위기의 시대에 대통령에게 필요한 덕목은 진보·보수 좌·우 이념이 아니다. 확고한 '실용적 민생개혁' 의지, 기득권의 저항을 돌파하는 굳센 용기와 강력한 추진력이 필요하다. 위기시대의 대통령은 위기돌파형 리더"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