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인티그레이션, 100억 투자유치…하이로컬도 자금 확보

등록 2023.01.17 14:26: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인티그레이션 서비스. (이미지=인티그레이션 제공) 2023.01.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인티그레이션 서비스. (이미지=인티그레이션 제공) 2023.01.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인티그레이션과 하이로컬이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의사·치과의사 등 의료인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인티그레이션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마무리했다.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63억원이다. 의료계 커뮤니티 기반 스타트업 가운데 최대 투자금액이다.

이번 투자는 싸이월드, 네이버 블로그, 밴드, 스노우 등을 기획했고 네이버 캠프모바일 대표를 역임한 커뮤니티 전문가 TBT 이람 대표가 주도했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A벤처스, IBX파트너스, 하나은행,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인티그레이션은 ▲커뮤니티 ▲온·오프라인 강의 플랫폼 ▲이커머스 ▲경영지표관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원외탕전 경영지원(MSO) ▲치기공소 경영지원(MSO) 등 한의사와 치과의사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순차 출시했다.

인티그레이션은 이번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기존 서비스의 고객 경험 고도화, 한의원·치과의원 유통망을 통한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시장 진출, 데이터 기반 경영 지원 SaaS 등 신제품 출시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업무 환경과 조직 문화를 재정비하고 우수 인력을 적극 채용해 한의원과 치과의원의 운영 고도화와 인프라 혁신을 확대할 방침이다.

라이브 오디오 언어교환 앱 하이로컬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서울=뉴시스] 라이브 오디오 언어교환 앱 하이로컬. (이미지=하이로컬 제공) 2023.01.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라이브 오디오 언어교환 앱 하이로컬. (이미지=하이로컬 제공) 2023.01.17. [email protected]

하이로컬은 외국인 친구와 소통하며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언어교환 플랫폼이다. 학습자가 주제별로 구성된 오디오 채팅방에서 청취, 수준별 레슨, 발표, 번역 등 언어 습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순 반복, 암기식 회화 연습에서 벗어나 전 세계 이용자와 네트워크를 만들고 학습자 스스로 회화가 가능할 때까지 단계별 소셜 활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 필리핀, 인도, 독일 중국 등 전 세계 다양한 국적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

하이로컬은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인재 채용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하이로컬 관계자는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반 언어 예측모델(GPT-3), STT(Speech to text)를 연동해 언어교정과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추가하고 언어 학습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