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트러스테이, 코리빙하우스 'heyy, 군자·미아' 오픈

등록 2023.01.18 09:58: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KT 통신시설 유휴 부지 활용 재탄생

프롭테크 솔루션·스마트 인프라 접목

'heyy, 미아' 전경 이미지(사진 제공=KT에스테이트) *재판매 및 DB 금지

'heyy, 미아' 전경 이미지(사진 제공=KT에스테이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KT에스테이트와 야놀자클라우드가 공동 설립한 '트러스테이'가 코리빙하우스 'heyy,(헤이) 군자·미아’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heyy,'는 프롭테크 솔루션을 바탕으로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주거 경험을 전파를 위해 선보인 트러스테이의 코리빙하우스다. '삶'과 '쉼'의 조화로운 균형을 제시하는 커뮤니티형 공유 주거 환경을 콘셉트로, 침실, 화장실 등을 갖춘 풀퍼니시드 독립 공간과 거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공용 공간을 제공한다.

'heyy,'는 KT의 주거지 인근 통신시설 유휴 부지를 활용해 소규모 주거시설로 재탄생 시켰다. 지역 특성과 주변 환경이 조화를 이루게 끔 건물 외관도 옛 다세대주택의 레트로 감성을 살리며 주변 주택들과 어울리도록 마감했다.

또 각 지점에는 저층부와 유휴공간에 프롭테크 솔루션을 활용한 무인 오피스와 무인 스토어, 공용라운지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춰 거주민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한다.

여기에 대학생, 직장인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디지털 주거 트렌드에 발맞춰 스마트 라이프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를 연동해 도어락부터 실내 조명,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까지 트러스테이 '홈노크타운' 플랫폼 하나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며, KT와 함께 기가지니 AI 홈 영역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이에 트러스테이는 'heyy,'가 청년 주거 문제 해결과 소규모 도심 재생 사업의 선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롭테크 기반의 주거 환경 개선으로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주거 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노후 주택의 개보수 솔루션을 제안해 지역 활성화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heyy,' 미아 준공 현장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방문해 트러스테이 사업 확대 독려와 청년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heyy,' 1·2호점은 각각 군자역과 미아역 인근에 위치하며, 오는 3월 신정동에 세번째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트러스테이는 앞으로도 KT의 노후화된 통신시설을 활용해 'heyy,' 지점을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 전무는 "'heyy,'는 당사가 보유한 유휴자산을 프롭테크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한 새로운 컨셉의 주거공간"이라며 "향후에도 트러스테이를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거 공간 창출로 주거 안정과 지역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트러스테이는 프롭테크 기반 솔루션으로 주거 환경 혁신과 함께 스마트 주거 경험을 전파하고 있다"며 "스마트 주거 플랫폼 국내 선도 기업을 목표로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