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새로운 여정에 전세계인을 초청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2-11-12 23:59:10  |  수정 2016-12-28 01:32:40
【애틀랜타(미 조지아 주)=BW/뉴시스】
 
-- 코카콜라 컴퍼니, 기업 웹사이트를 양방향 디지털 매거진인 코카콜라 저니로 대체해 차세대 기업 스토리텔링에 앞장서 --

12일(현지시간)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는 풍부한 소셜기반 디지털 플랫폼인 자사 웹사이트를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로 대체한다. 코카콜라 저니는 콜라가 디지털 의사소통을 활용해 어떻게 사업을 추진하고 전세계 코카콜라 시스템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지를 보여주는 대 약진을 상징한다. 

코카콜라 저니는 보편적인 핵심 토픽, 사회 요인, 코카콜라 뉴스에 초점을 맞춘 역동적인, 디지털 매거진이다. 코카콜라 저니는 원본과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트 콘텐츠 모두를 소개하며, 대화를 촉진하고 창의적이며 신선한 방식으로 코카콜라의 이야기를 전해 줄 것이다.

코카콜라 컴퍼니의 클라이드 터글(Clyde Tuggle) 부사장 겸 글로벌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최고 책임자는 “코카콜라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렸다”면서  “코카콜라 저니는 코카콜라의 가장 야심찬 디지털 프로젝트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간하는 고품질 퍼블리셔가 되겠다는 우리의 결심에 쐐기를 박는다. 우리는 코카콜라 저니가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나누고, 흥미로운 대화에 참여하며, 코카콜라의 고품질 브랜드, 사업, 직원, 공공의 이익을 위한 지속적인 다짐의 열쇠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독자들은 유형별(이야기, 의견, 브랜드, 동영상, 블로그), 주제별(브랜드, 사업, 공동체, 엔터테인먼트, 환경, 건강, 역사, 혁신, 스포츠)로 정기적으로 신선한 콘텐츠를 브라우징 할 수 있다. 고화질 사진, 동영상, 오디오로 전달되는 생생한 심층 보도 이외에도 코카콜라 저니는 또 시선을 사로잡는 인포그래픽스와 다양한 코카콜라 관련 토픽에 대해 독자의 의견을 모으는 ‘토론방’(Debate Board) 등을 포함하고 있다. 

코카콜라 저니 창간호에는 인도의 학교설립 지원을 위한 코카콜라의 헌신에 대한 커버 스토리와 코카콜라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무타르 켄트(Muhtar Kent)의 ‘혁신을 위한 5가지 열쇠’(Five Keys to Innovation), NASCAR 레이싱 선수인 다니카 패트릭(Danica Patrick)와의 인터뷰 및 70개 이상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실려있다.

애쉴리 브라운(Ashley Brown)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소셜 미디어 책임자는 “우리는 코카콜라 저니가 일반 기업의 웹사이트와 차별화될 수 있게 설계했다”면서 “코카콜라 기업 웹사이트는 트래픽량이 가장 많은 소중한 온라인 자산으로, 우리는 이러한 고가치 디지털 자산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창조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저니는 보도문, 투자자 정보, 증권거래위원회 자료, 코카콜라 기업 보고서, 임원 약력, 채용공지와 같은 기업 콘텐츠를 계속 소개할 것이지만, 레이아웃, 설계, 편집 초점은 일반 기업 웹사이트가 아닌 디지털 매거진과 더욱 흡사하다.

브라운은 “무엇보다 우리는 최신 디자인 트랜드를 거치며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창조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우리는 우리의 브랜드가 퍼블리셔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가장 아름답고 기능적인 방식으로 웹사이트를 창조했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저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코카콜라의 지속적인 투자 노력을 보여주는 가장 최근 사례다. 9월에 코카콜라는 최초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블로그이자 실시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코카콜라 언보틀’(Coca-Cola Unbottled)을 소개한 바 있다.

코카콜라 저니(www.coca-colacompany.com)에 방문해 코카콜라의 디지털 진전을 직접 확인하기 바란다.

▲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에 대하여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업체로서 500여 탄산음료와 증류음료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가치 브랜드로 알려진 코카콜라와 아울러, 당사의 포트폴리오에는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 메이드(Minute Maid), 심플라이(Simply), 조지아(Georgia), 델발(Del Valle) 등 15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포함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탄산음료, 주스, 주스희석음료, 인스턴트 차와 커피 등을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최고 기업이다.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200여 개국 소비자들이 일일 18억 회의 비율로 당사의 음료를 즐기고 있다. 당사는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약속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활동적이며 건강한 삶을 지원하며, 계열사와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고, 자원 보존과 아울러 당사가 운영하는 공동체의 경제개발 강화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협력사를 포함해 70만여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hecoca-colacompany.com)나 트위터(twitter.com/CocaColaCo), 블로그(www.coca-colablog.com)를 참고하기 바란다.
 
사진, 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21112005785/en/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
애쉴리 브라운(Ashley Brown), +01 404-676-268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정치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