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미주

이상봉-강익중-서경덕, 뉴욕서 ‘한글 아트북’ 제작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4-05-14 09:22:28  |  수정 2016-12-28 12:45:19
associate_pic
【뉴욕=뉴시스】노창현 특파원 =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설치 미술가 강익중,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뉴욕서 ‘한글 아트북’ 제작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13일 뉴욕에 온 서경덕 교수는 “파리에서 한글패션으로 유명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뉴욕에서 한글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강익중 작가와의 첫 공동작업으로 패션과 미술이 결합한 한글을 아트북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한글의 제작 원리 및 역사, 세종대왕의 인생 이야기, 세계화 된 한글 디자인 등이 패션과 미술작품으로 담겨지는 한글 아트북은 세계 주요 국립 및 시립 도서관과 유명 대학교 도서관과 저명한 예술가들에게도 증정 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강익중 작가, 이상봉 디자이너, 서경덕 교수. 2014.05.13. <사진=서경덕교수 제공>  robin@newsis.com
【뉴욕=뉴시스】노창현 특파원 =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설치 미술가 강익중,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뉴욕서 ‘한글 아트북’ 제작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13일 뉴욕에 온 서경덕 교수는 “파리에서 한글 패션으로 유명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뉴욕에서 한글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강익중 작가와의 첫 공동작업으로 패션과 미술이 결합한 한글을 아트북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한글 아트북은 전 세계 주요 국립 및 시립 도서관과 유명 대학교 도서관에 기증하고 세계적인 유명 예술가들에게도 선물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한글이 세계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를 희망했다.

 올 한글날에 맞춰 공개되는 한글 아트북은 한글의 제작 원리 및 역사, 세종대왕의 인생 이야기, 세계화된 한글 디자인 등이 패션과 미술 작품으로 담겨진다.  

associate_pic
【뉴욕=뉴시스】노창현 특파원 =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설치 미술가 강익중,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뉴욕서 ‘한글 아트북’ 제작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13일 뉴욕에 온 서경덕 교수는 “파리에서 한글패션으로 유명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뉴욕에서 한글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강익중 작가와의 첫 공동작업으로 패션과 미술이 결합한 한글을 아트북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한글의 제작 원리 및 역사, 세종대왕의 인생 이야기, 세계화 된 한글 디자인 등이 패션과 미술작품으로 담겨지는 한글 아트북은 세계 주요 국립 및 시립 도서관과 유명 대학교 도서관과 저명한 예술가들에게도 증정 할 계획이다. 사진은 이상봉 디자이너와 서경덕 교수. 2014.05.13. <사진=서경덕교수 제공>  robin@newsis.com
 이상봉 디자이너는 “한글이 전 세계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히 한글 디자인만 잘 할 것이 아니라 세계인들의 실생활에도 적용이 되야 한다”면서 “이번 한글 아트북이 그런 전환점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익중 작가도 “자음과 모음이 모여 하나의 소리를 내는 것처럼 한글 아트북이 남과 북을 연결하고 더 나아가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는 최고의 한류 콘텐츠로 자리잡는데 기여하면 좋겠다”고 공감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이번 뉴욕 방문을 통해 한글 아트북을 뉴욕 현대미술관(MoMA)과 구겐하임 미술관 등 세계적인 미술관 아트숍을 통해 판매 가능성을 타진하는 등 전 세계인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associate_pic
【뉴욕=뉴시스】노창현 특파원 =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설치 미술가 강익중,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뉴욕서 ‘한글 아트북’을 제작하기 위해 의기투합했다. 13일 뉴욕에 온 서경덕 교수는 “파리에서 한글패션으로 유명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뉴욕에서 한글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강익중 작가와의 첫 공동작업으로 패션과 미술이 결합한 한글을 아트북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한글의 제작 원리 및 역사, 세종대왕의 인생 이야기, 세계화 된 한글 디자인 등이 패션과 미술작품으로 담겨지는 한글 아트북은 세계 주요 국립 및 시립 도서관과 유명 대학교 도서관과 저명한 예술가들에게도 증정 할 계획이다. 사진은 서경덕 교수(왼쪽)와 강익중 작가. 2014.05.13. <사진=서경덕교수 제공>  robin@newsis.com
 이와 함께 “내년에는 세계적인 한식 요리사들과 협업하여 ‘한식 아트북’을 또 발간할 계획”이라고 귀띔했다.

 robin@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국제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