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사회

외모 가꾸기 열풍…성형 관련 카페 회원수 급증

등록 2011.11.30 11:24:10수정 2016.12.27 23:07: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헬스/뉴시스】 아이디병원 의료진들이 수술사례에 대한 토론을 펼치고 있다.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조진성기자 cjs@newsishealth.com

【서울=뉴시스헬스/뉴시스】 최근 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고 수험생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이 일면서 성형 관련 카페의 회원수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성형 카페를 통해 병원 선택방법부터 다양한 성형 후기까지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30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기존에는 눈, 코 성형 관련 정보 교류가 많았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드라마틱한 성형 효과를 주는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의 위치를 바로잡는 턱교정수술로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무턱 등의 증상을 개선하고 작고 입체적인 얼굴 모양으로 개선해 주는 수술이다.

양악수술 대상자는 대부분 부정교합을 동반하고 있어 저작 운동, 소화 불량, 턱관절 장애 등 일상생활의 불편과 방치로 인한 건강 악화가 우려되므로 전문의 상담 및 치료가 바람직하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큰 만족도에 반해 그 동안 치료 기간이 길고 회복절차가 어려워 환자들이 고충이 컸다.

이에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은 3000건 이상의 임상 경험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선수술, 노타이양악수술 등을 시행하면서 환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선수술은 수술 전 치아 교정을 생략한 수술법이고, 노타이양악수술은 수술 후 악간고정을 하지 않는 새로운 양악수술법이다.

선수술은 빠른 치료 기간과 외모 개선의 효과가 즉시 나타난다는 장점이다. 한번의 치아 교정이 생략되는 만큼 반드시 성형외과-구강악안면외과-교정과의 협진으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임상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간혹 치아, 턱 상태에 따라 선수술이 불가능할 때가 있는데 치열 상태가 불량해 수술 계획 수립이 어려운 경우,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 등이 이에 속한다.

그러나 선수술 여부도 병원 실력에 따라 분명한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진 실력과 전문 시스템 등을 따져봐야 한다.

노타이양악수술의 장점은 회복 기간의 편안함을 꼽을 수 있다. 기존 양악수술은 절골했던 턱 뼈가 아물 때까지 일정 기간 입을 열 수 없도록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이 필요했다. 그동안 양악수술 직후에는 입을 열지 못해 숨 쉬기, 말하기, 먹기 등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던 것이다.

노타이양악수술은 수술 직후 입을 열 수 있어 숨쉬기, 말하기, 먹기 등 편의가 제공되며 비염, 축농증 등을 동반하거나 비강 구조가 길고 좁게 발달해 코로 숨쉬기 어려운 환자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다.

현원석 대표원장은 "선수술과 노타이양악수술은 풍부한 임상 경험과 환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연구 개발의 성과로 현재 90% 이상의 환자에게 적용되고 있다"며 "양악수술에 필요한 진료 과목의 전문의들이 협진하는 얼굴뼈 전문 병원인지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조진성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사진있음>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