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지방

울산시국회의 "관권부정선거 박근혜 대통령 책임져라"

등록 2013.12.19 15:02:39수정 2016.12.28 08:33:0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울산시민연대 등 30개 시민단체와 야4당이 참여한 총체적인 관권부정선거 규탄 민주주의 수호 울산시국회의는 19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관권부정선거 1년 박근혜 대통령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13.12.19.   jhc@newsis.com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울산인권운동연대 등 30개 시민단체와 야4당이 참여한 총체적인 관권부정선거 규탄 민주주의 수호 울산시국회의는 19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관권부정선거 1년 박근혜 대통령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총체적인 관권부정선거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질 것을 요구했다. 

 불법부정선거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제를 즉각 도입할 것도 정치권에 촉구했다.

 울산시국회의는 회견문에서 "앞으로 국민 여러분이 기대하시던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 민생대통령, 약속대통령, 대통합대통령이다. 이 약속들을 꼭 지키겠다. 1년 전 오늘, 당선이 확실시 된 박근혜 대통령이 밝힌 당선소감"이라고 적시하고 "1년이 지난 오늘, 안녕하지 못한 시민들이 묻는다"고 포문을 열었다.

 울산시국회의는 먼저 "경제민주화, 복지에 대한 기대는 사라지고 의료, 교육, 철도, 가스 민영화 걱정에 한숨 쉬는 시민들이다. 당신이 약속한 민생 대통령은 무엇이었나?"라고 따졌다.

 이어 "기초연금, 4대 중증질환, 반값 등록금, 고교 무상교육,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비정규직 200만명 보험료 지원, 에너지빈곤층 전기·가스 요금 20% 인하…. 당신이 눈감고 있는 약속 목록이다. 약속 대통령은 어디에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관권부정선거에 연루된 공직자를 개인의 일탈이라 변명하고 노동조합과 정당의 활동을 오로지 '종북'이라 몰아 온 나라를 불신과 대립의 늪에 빠지게 한 것이 당신이 약속한 대통합 대통령이었는가?"라고 꼬집었다.

 울산시국회의는 "국정원을 비롯한 국가기관이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의 당선을 위해 부정선거의 도구가 됐다"며 "대통령이 책임지고 부정선거 진상규명과 성역 없는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개혁을 추진하라는 시민의 요구에 따랐다면 지난 1년은 전혀 다른 시간이었을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국정책임자이고 국가기관 부정선거의 수혜자인 박근혜 대통령이 부정선거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제도개혁의 당사자다. 이 책임을 다하라는 것이 시민의 요구다. 역사와 시민의 인내심에 도전했던 과거 정권의 말로를 기억하고 시민의 요구를 수용하라"고 주문했다.

 울산시민연대 김지훈 도시부장은 "국가기관 대선개입 관련 수사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방해, 꼬리짜르기, 찍어내기 등을 보며 정부의 정당성에 대한 신뢰와 믿음에 의구심이 점차 커져가고 있어 안타깝다"고 밝혔다.

 울산시국회의는 이날부터 대통령 취임 1년이 되는 내년 2월 25일까지 '민주주의 수호 시민행동' 집중투쟁기간으로 정하고 국민공소장 작성과 국민배심원단 모집, 국민기소, 국민법정 실현, 단체별 총회 때 관권부정선거 규탄 민주주의 수호 결의서 채택, 공안 탄압과 철도 등 민영화에 반대하는 제 단체와 연대 투쟁 전개, 100여곳 박근혜 규탄 1인시위 등 활동한다.

 관권부정선거 규탄 민주수호 2차 울산시민대행진(21일 오후 3시), 민주수호 송년 콘서트(31일 오후 5시), 신년 첫 촛불 문화제(1.10), 민주수호 3차 대행진(1.25), 촛불문화제(2.7), 민주수호 4차 대행진(2.22) 등을 펼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