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지방

통영상공회의소 회관 강제 수용에 통영상공인들 뿔났다

등록 2015.03.30 14:02:28수정 2016.12.28 14:47: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통영=뉴시스】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을 철거하기 위한 강제수용 절차가 진행중이다. 통영상공회의소 임직원들은 30일 오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회관 사수를 결의했다.2015.03.30.  sin@newsis.com

【통영=뉴시스】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을 철거하기 위한 강제수용 절차가 진행중이다. 통영상공회의소 임직원들은 30일 오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회관 사수를 결의했다.2015.03.30.  [email protected]

【통영=뉴시스】신정철 기자 = 7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경남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이 강제 철거될 위기에 봉착됐다.

 통영시 북신동에 자리한 통영상공회의소 5층 건물과 땅 834.9㎡가 통영시 북신지구 재개발사업(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에 편입되어 강제수용 절차가 진행중이다.

 이에 5000여 통영상공인을 대표하는 통영상공회의소 임원진들은 30일 오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이 재개발지구에 강제 편입된 부당성과 통영시의 방관·직무유기 등을 성토하고 회관사수를 결의했다.

 이날 유수언 회장은 “현재 (주)한진중공업이 시공하고 있는 북신지구 재개발사업은 절차와 관행이 무시되고, 법을 이용하여 시민의 재산을 빼앗는 부당한 사태가 연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상공회의소 회관건물에 강제수용 절차가 진행중이 있다”며 “처음에는 회관건물이 재개발지구에 포함되지 않았는데 뒤에 재개발 지구에 편입된 경위를 통영시는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통영=뉴시스】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을 철거하기 위한 강제수용 절차가 진행중이다. 통영상공회의소 유수언 회장은 30일 오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재개발지구 편입의 부당성과 통영시의 직무유기를 성토했다.2015.03.30.  sin@newsis.com

【통영=뉴시스】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을 철거하기 위한 강제수용 절차가 진행중이다. 통영상공회의소 유수언 회장은 30일 오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재개발지구 편입의 부당성과 통영시의 직무유기를 성토했다.2015.03.30.  [email protected]

 유 회장은 “북신지구 재개발조합측은 상공회의소 회관은 재개발지구에서 제외하겠다고 구두약속 했고, 상공회의소 회관은 재개발사업의 목적인 도시기능의 회복이나 주거환경 개선과는 거리가 멀다”고 했다.

 특히 “통영시는 상공회의소 회관을 재개발지구에 포함시키는 변경을 하면서도 한번도 협의가 없었다”고 성토했다.

 김갑종 부회장은 “재개발조합이 제시하는 보상액 기준도 통영상공회의소는 공시지가의 123%인데도 도로에서 떨어진 곳은 193%~212%을 적용하는 등 공평하지 않다”고 말했다.

 시공사측은 상공회의소 건물과 땅의 감정가액을 34억5300만원을 책정한데 반해 대체건물 분양가를 79억7200만원을 요구한데 대해서도 상공인의 분노을 싸고 있다.

【통영=뉴시스】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이 북신지구 재개발로 철거위기에 놓였다. 30일 재개발지구 편입의 부당성과 강제수용의 부당성을 알리는 프랑카드가 회관 벽에 부착됐다.2015.03.30.  sin@newsis.com

【통영=뉴시스】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상공회의소 회관이 북신지구 재개발로 철거위기에 놓였다. 30일 재개발지구 편입의 부당성과 강제수용의 부당성을 알리는 프랑카드가 회관 벽에 부착됐다.2015.03.30.  [email protected]

 이날 통영상공회의소 임직원들은 누가 상공회의소 이전을 요구하지도 않았고, 새 회관을 지어 달라고도 안했는데 무슨 권리로 우리를 쫓아 내고 회관을 철거하려 하느냐고 반문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제수용을 막겠다고 결의했다.

 또한 잘못된 재개발구역 지정으로 상공회의소가 막대한 피해를 보는 줄 알면서도 무성의하고 소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처리한 통영시의 책임과 문제해결을 촉구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