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이명박 구속" 안티MB 시민단체 승리 선포…축하 떡돌리기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8-03-31 15:37:26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이명박근혜 범국민행동본부 회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 가면을 쓰고 승리 선포 및 잠정 해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03.31. taehoonlim@newsis.com
'안티MB' 주도 시민단체 오늘 해산…축하 행사
박근혜 구속 1주년 태극기 집회도 서울 곳곳 열려
내일 한미군사훈련…"즉각 중단하고 미군 철수해야"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안티MB' 운동을 주도하는 시민단체가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치소에 수감되자 대규모 축하행사를 열었다.

 시민단체 '이명박근혜 심판 범국민행동본부'는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티 이명박이 이명박근혜와의 기나긴 전쟁에 승리했음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우리는 이명박이 당선된 제17대 대선일인 2007년 12월19일부터 지난 10여년간 이명박 심판을 위한 투쟁을 이어왔다"며 "이명박 구속을 촉구하며 지난해 10월21일부터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사저 근처에서 농성을 이어왔으며 구속 이후인 지난 27일 농성장을 철수했다"고 전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노승일 전 K스포츠재단 부장(현 대한청소년체육회 이사장)이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이명박근혜 범국민행동본부 승리 선포 및 잠정 해체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8.03.31. taehoonlim@newsis.com
 
 이어 "오늘 행사로 투쟁 활동을 종료하고 해산 절차를 시작할 예정"이라며 "잠시 휴식기를 갖고 정비를 한 후에 본격적인 적폐청산을 위한 새로운 단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이명박근혜는 최후의 순간까지 거짓으로 국민을 기만하고 핍박하다 결국 민초들의 인내와 평화적 항쟁으로 비참한 최후를 맞이해야 했다"며 "적폐들이 재차 국민을 기만한다면 촛불은 들불이 되어 적폐들의 잔재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 전 대통령 구속수감을 축하하는 '떡 돌리기' 행사를 갖고 차량 20여대를 동원해 도심 카 퍼레이드를 갖는다.

  카 퍼레이드는 광화문 광장에서 출발해 서울시청 광장과 서울역, 용산 일대를 돌아 한남대교, 논현동 이 전 대통령의 자택과 삼성동 이 전 대통령의 사무실, 잠실 롯데월드를 거쳐 이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된 서울동부구치소까지 이어진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수감 1주년인 31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열린 ‘태극기 혁명 국민대회’에서 태극기시민혁명 회원들이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하고 있다. 2018.03.31.myjs@newsis.com
이날 행사를 끝으로 '이명박근혜 심판 범국민행동본부는 해산된다.

 반미(反美) 성향 단체들이 모여 한미 군사훈련 중단도 촉구했다.

 국민주권연대와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부근에서 집회를 갖고 한·미 연합 키리졸브(KR)·독수리(FE) 훈련 중단과 주한미군 철수를 촉구했다.

 이들은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한미합동군사훈련이 4월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라며 "평화와 통일의 새시대, 대결과 긴장을 조장하는 군사훈련은 일시적 중단이나 축소가 아닌 완전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수감 1주년을 맞아 친박 단체의 태극기 집회도 열렸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수감 1주년인 31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열린 ‘태극기 혁명 국민대회’에서 태극기시민혁명 회원들이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하고 있다. 2018.03.31.myjs@newsis.com
태극기시민혁명국민운동본부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열린 ‘태극기 혁명 국민대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하고 광화문~을지로~숭례문 일대에서 가두시위를 벌였다.

 박근혜대통령구명총연맹은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박근혜 대통령 석방을 위한 국민대회를 개최했고, 태극기행동본부는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태극기 혁명 국민대회를 열었다.태극기국민평의회와 새한국 등도 각각 명동 중앙우체국과 동아일보 앞에서 태극기 집회를 가졌다.

 pjh@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사회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