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보은소식]보은 우드볼선수단 국제대회서 은메달 등

등록 2018.04.18 14:33:0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보은=뉴시스】이성기 기자 = ◇보은 우드볼선수단 국제대회서 은메달

 충북 보은군은 대한우드볼연맹 대표선수로 ‘2018 홍콩오픈국제우드볼대회’에 참가한 보은군선수단(이재권·백인기·안창욱)이 단체전 2위로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홍콩 중문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9개국(홍콩·중국·싱가포르·인도네시아·몽골·태국·말레이시아·대만·한국)에서 총 48개 팀이 참가했다.

 보은군선수단은 1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속리산 우드볼경기장에서 매일 땀을 흘리며 연습한 결과 국가대표에 선발돼 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단체전 2위에 올랐다.

 보은군은 2019년 5월에 ’11회 아시안컵‘과 ’아시안대학우드볼선수권대회‘, ’7회 한국오픈국제우드볼대회‘ 등 3개 대회를 동시에 개최한다.

 군은 현재 속리산잔디공원에 있는 우드볼경기장 2면 외에 추가로 속리산 지역에 천혜의 자연경관을 살린 국내 최고시설의 국제우드볼경기장 2면을 조성 중이다.

 ◇보은 학운위협의회장에 구연책 씨 재선

 보은군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는 18일 보은교육지원청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협의회장에 구연책(60) 산외초 학교운영위원장을 다시 선출했다.

 구연책 협의회장은 보은농협에서 근무하다가 지점장으로 퇴직하고 뉴보은라이온스클럽 회장을 지냈으며, 현재 보은군 체육회 감사, (사)한국청소년육성위원회 보은군지구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부협의회장에는 정경기 위원장(판동초)과 고정식 위원장(보은삼산초), 강문수 위원장(보은중), 박형준 위원장(보은고)을 각각 선출했다.

 감사에는 김기남 위원장(종곡초), 이경노 위원장(보은정보고)을 뽑았고, 사무국장에는 김달형 위원장(수정초)을 선출했다.

 보은지역 학교운영위원장 24명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서는 임원 선출과 함께 올해 사업계획 등을 논의했다.

 ◇보은군, 임산부 맞춤형 지원 ‘호응’

 보은군은 임신부터 출산까지 임산부에게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138명의 임산부를 등록해 출산 정보를 시기별로 안내하고,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제와 철분제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임산부 기초혈액검사, 기형아 검사, 풍진 검사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위한 ‘해피마미교실’과 ‘해피아이교실’은 특히 인기다.

 ‘해피마미교실’은 모유 수유, 산후우울증 예방 교육부터 배냇저고리, 손싸개, 발싸개 등 출산준비물을 만들 수 있는 강의까지 마련한다.

 ‘해피아이교실’은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아기와의 교감 형성과 영유아의 오감발달을 돕는다.

 ◇보은군 보건소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운영

 보은군 보건소는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 청소년에게 건강상담과 사람 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6개월 간격으로 2회 무료 지원한다.

 올해 대상자는 2005년 1월 1일~2006년 12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여성 청소년이며 2005년생은 올해 1차 접종을 해야 내년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차 접종을 한 2004년생은 올해 2차 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은 전국 참여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뉴보은라이온스클럽, 장학금 기탁

 뉴보은라이온스클럽(회장 김홍성)은 18일 보은교육지원청을 찾아 류인협 교육장에게 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장학금은 뉴보은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보은지역 5개 중학교의 어려운 학생에게 지급한다.
 
 김홍성 회장은 이 자리에서 환경은 어렵지만, 성실하고 학교생활에 모범을 보이는 학생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