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북부

[포천소식]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 참가학생 모집 등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8-04-18 15:31:10
【포천=뉴시스】배성윤 기자 =◇포천시,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IN∙OUT) 참가학생 모집

 경기 포천시는 국제교류도시와의 우호증진 및 관내 청소년들의 국제화 리더십 함양을 위해 2018년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IN∙OUT)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학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OUT)은 오는 7월 24일부터 30일까지 자매도시인 중국 화이베이시와 우호도시인 중국 라이우시·주저우시, 태국 방콕시 방켄구 티아니욤 학교 및 방콕시 왕립학교인 치트랄라다 학교에 포천시 청소년(중학교 2~3학년) 60명이 방문해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2018년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IN)는 8월 6일부터 12일까지 중국과 태국의 학생 60명이 포천을 방문해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한탄강 지질공원 및 DMZ 탐방, 전통문화체험, 자국문화경연, 홈스테이 등 다양하게 운영되며, 국제교류도시 방문행사 프로그램도 시 주관 행사와 유사하게 진행된다.

 이번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OUT)의 참가비는 왕복항공료의 50%는 학부모 자부담, 현지 체재비는 전액 국제교류도시에서 지원하며,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IN)의 단체합숙 및 체험비는 포천시에서 전액 부담하고 홈스테이 비용만 학부모가 자부담하게 된다.

 2005년부터 실시해온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는 현재까지 1094명(국제교류도시 청소년 576명, 포천시 청소년 518명)의 청소년들이 서로의 도시를 상호 방문해 우의를 증진하고 국위를 선양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교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4월 27일까지 포천시 자치행정과(민간협력팀)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lakisis77@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1차 서류심사 결과는 5월 8일 문자로 통보하고, 면접심사는 5월 12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실시 후 5월 20일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포천시청 자치행정과 민간협력팀(031-538-3102~3104)으로 하면 되고, 홍보안내문 및 신청서식은  포천시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대진대학교, 2018 취업예약형 전공과정 지원사업 선정

 대진대학교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2018 취업예약형 전공과정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취업예약형 전공과정 지원사업이란, 대학의 전공과정 지원을 통해 사회수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여 대학생의 취업률 제고와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관하는 취업지원 사업이다.

 기업들의 고용 수요가 높은 학과를 선정하고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이 해당 과정을 수료하면 협약 기업에서 5개월간 의무적으로 복무하게 된다. 학생들이 해당 기업에 취업을 예약하고 기업에서 원하는 과정을 배우는 취업 연계 과정이다. 

 대진대는 경기도내 기업연구 수요가 높은 '컴퓨터응용기계공학과'를 선택했으며, 전공과정명은 '지식재산기반 제조현장 창의·융합인재 양성'으로 올해 총 30명의 4학년 재학생을 참여시킬 예정이다.

 전공과정에 참여하는 30명은 4월부터 8월까지 캡스톤디자인, 트리즈 교육, 다학제 융합교육, 설계 및 해석 프로그램 교육과 더불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재산 역량강화교육을 배우게 된다.

 협약기업은 경기도에 위치한 법인사업체만 가능하며, 대진대학교 컴퓨터응용기계공학과에서 오는 8월까지 접수를 받는다.

 shinyba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