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병국 위원장 "문화누리카드로 삶의 활력과 의미 찾길"

등록 2023.11.06 17:42: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문화누리카드 수기공모전 시상식

문화누리이즈 해단식

[서울=뉴시스]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가 2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제10회 문화누리카드 수기공모전 시상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2023.11.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가 2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제10회 문화누리카드 수기공모전 시상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2023.1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와 사업 관계자가 함께하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경험하는 문화생활이 삶의 활력과 의미를 찾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은 문화누리카드 수기공모전 시상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지난 2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제10회 문화누리카드 수기공모전 시상식 및 문화누리이즈 해단식에는 정 위원장을 비롯해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공모전 수상자, 문화누리이즈(서포터즈)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당신의 경험을 꽃 피우다'를 주제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장 차관의 축사와 정 위원장의 환영사로 막을 열었다. 이후 수상작 영상과 낭독회를 통해 문화누리카드로 삶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찾은 이용자의 이야기와 이용자와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며 문화의 중요성을 깨달은 담당자의 이야기를 볼 수 있었다.

제10회 문화누리카드 수기공모전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및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경험한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발굴해 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공모전은 역대 최다 인원인 783명이 신청해 대상 2명과 최우수상 5명, 우수상 4명, 장려상 9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울=뉴시스] 수기공모전 수상작 영상 상영(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2023.11.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수기공모전 수상작 영상 상영(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2023.1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용자 부문 대상을 수상한 권모씨는 "문화누리카드라는 섬세한 사업을 만나 나의 삶이 더 따뜻해질 수 있었다"며 "오직 문화생활을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쌀이나 달걀을 사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죄책감으로 포기할 필요 없이 문화예술 활동에 지출할 수 있는 이유가 되어줬다"며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문화가 주는 힘이 갖는 귀중함을 말했다.

이날 문화누리카드 꿀팁 발굴단 문화누리이즈 해단식과 우수활동자 시상도 진행됐다. 3개월간 문화누리이즈 10개 팀이 267만명의 이용자가 알찬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직접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이용한 뒤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했다. 더불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참신한 주제로 콘텐츠를 성실하게 제작한 2개 팀을 선정해 우수활동상도 수여했다.

문화누리이즈 우수활동팀으로 선정된 바람별가족 팀은 "문화누리이즈로 활동해보니 문화, 예술, 체육 분야의 다양한 가맹점이 있고 무료 혜택도 많았다"며 "이용자분들의 활발한 이용을 돕기 위해서는 문화누리이즈와 같은 활동이 꾸준히 이어지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