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장예찬 "역대 총선에서 무소속 살아 온 사람 복당 안된 전례 있나"

등록 2024.03.19 08:50:43수정 2024.03.19 09:01:1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민심 막을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

"내 출마, 윤 정부에도 도움 된다 확신"

"용산 개별 연락, 말하는 건 도리 아냐"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장예찬 국민의힘 전 청년최고위원이 18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천 최소 결정에 대해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뜻을 밝히며 눈물을 닦고 있다. 2024.03.18.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장예찬 국민의힘 전 청년최고위원이 18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천 최소 결정에 대해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뜻을 밝히며 눈물을 닦고 있다. 2024.03.1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과거 막말 논란으로 부산 수영구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은 19일 "역대 모든 총선에서 부득이하게 무소속으로 나갔다가 살아 돌아온 사람들이 복당이 안 된 전례가 단 한 번이라도 있나"라고 밝혔다.

장 전 최고위원은 이날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한동훈 위원장과 당 입장에서는 그런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충분히 공감하고 존중하고 있다"면서도 "민심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중도 포기 후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선 "지금은 완주 외에 다른 선택지는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수영구 주민들의 선택이고 수영구의 민심"이라고 잘라 말했다.

전날 기자회견에서 눈물을 보인 데 대해선 "저를 향한 과거 발언에 대한 기사 뿐만 아니라 각종 무분별한 의혹 제기나 악플, 이런 것들이 쉽게 말하면 장예찬 죽이기로 느껴져서 감정이 조금 복받쳤다"며 "하지만 그것 또한 제가 앞장서서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공격하고 이준석 대표와 싸워오면서 쌓인 감당해야 될 짐이라면 제가 기꺼이 짊어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제가 주민의 선택을 받아 돌아간다면 국민의힘에도 훨씬 더 힘이 되는 더 강하고 단단해진 스피커가 될 것이기 때문에 궁극적으로는 저의 출마가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에도 도움이 되는 길이라고 확신을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정연욱 후보에 대해선 "우리 수영구 주민들의 자존심을 생각해 보면 왜 다른 더 훌륭한 분들도 있을 텐데 부산진구에서 경선 패배한 분인가, 다른 지역에서 패배한 분을 수영구에 재활용하는 것이 과연 이 주민들의 자존심을 지켜주는 길인가에 대해서 민심이 부글부글 끓고 있다"고 주장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또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대통령실과 교감이 있었냔 질문에 "용산이 되었든 당 지도부가 되었든 어떤 사람들과 개별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았는지,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에 대해서는 구구절절 말씀드리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제가 짊어져야 하는 십자가이기 때문에 오롯이 저의 선택으로 주민들의 겸허한 선택을 구하겠다"고 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