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종합]세월호 인양 현장 유골 7점, 동물뼈로 확인

등록 2017.03.28 22:30:1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진도=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28일 전남 진도군 세월호를 인양한 해역의 해저에서 미수습자 수색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17.03.28.  photo@newsis.com

【진도=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28일 전남 진도군 세월호를 인양한 해역의 해저에서 미수습자 수색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17.03.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희정 기자 = 세월호 인양 현장에서 발견된 유골은 사람이 아닌 동물의 뼛조각으로 확인됐다.

 해양수산부는 28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세월호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을 검증한 결과, 동물뼈 7점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과수는 발견된 뼛조각을 강원도 원주에 있는 본원으로 보내 DNA 채취와 유전자 검사 등 정밀 감식을 벌일 예정이다. 이 과정에 1~2주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해수부 관계자는 "유골이 어디서 흘러나왔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며 "오전 10시 브리핑을 열어 국과수 연구원들이 어떤 절차로 확인했는 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과수 6명이 육안 검사를 해보니, 모두 동물뼈"라며 "보다 정확한 것은 본원에 가서 최종적인 DNA 조사를 통해 밝혀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11시25분께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이 세월호가 실려있는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발견됐다.

 발견된 유골은 총 7개로, 크기는 약 4~18㎝이다. 신발 등 유류품과 함께 발견됐다. 해수부는 세월호 좌현 선수 쪽 창문을 통해 유해가 나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서울=뉴시스】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28일 오전 11시 25분께 전남 진도군 세월호 인양현장에서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유골을 발견, 현재 세월호 선체주변에서 진행 중인 작업을 중단 중이라고 밝혔다.  선수부 리프팅 빔을 받치고 있는 반목 밑(조타실 아래 부분 리프팅 빔 주변)에서 발견(빨간원)되었으며, 선수부 개구부 및 창문을 통해 배출된 뻘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발견된 유골은 총 6개이며, 크기는 약 4~18cm이다. 2017.03.28.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28일 오전 11시 25분께 전남 진도군 세월호 인양현장에서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유골을 발견, 현재 세월호 선체주변에서 진행 중인 작업을 중단 중이라고 밝혔다.  선수부 리프팅 빔을 받치고 있는 반목 밑(조타실 아래 부분 리프팅 빔 주변)에서 발견(빨간원)되었으며, 선수부 개구부 및 창문을 통해 배출된 뻘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발견된 유골은 총 6개이며, 크기는 약 4~18cm이다. 2017.03.28.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email protected]

 해수부는 갑판에서 유골이 발견됨에 따라 해경 및 보건복지부, 국과수 등 관계기관에게 관련사항을 긴급 전파한 뒤 신원확인과 유전자 분석 등 담당인력을 급파했다.

 미수습자 가족들도 이날 오후 7시10분께 전남 진도군 서망함에서 해경 경비함정을 타고 반잠수식 선박에 도착, 현장을 확인했다.

 현재 반잠수식 선박에는 1.1m 높이 난간에 1㎝ 간격의 유실방지망과 유류 흡착포를 설치돼 있다.

 세월호 침몰 미수습자는 안산 단원고 학생 조은화 양(2-1반), 허다윤 양(2-2반), 남현철 군(2-6반), 박영인 군(2-6반), 고창석 선생님, 양승진 선생님과 일반인 권재근 씨, 권혁규 군, 이영숙 씨 등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