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北현송월 방남에 與野 "시대착오적 색깔론" VS "왕비대접"

등록 2018.01.21 18:35: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강릉=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1일 강릉 아트센터에 들어서고 있다. 남북은 지난 15일 북한의 예술단 파견을 위한 실무접촉에서 북측이 삼지연 관현악단 140여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예술단을 평창 올림픽 기간에 파견해 강릉과 서울에서 공연을 2회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2018.01.21.  photo@newsis.com

【강릉=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1일 강릉 아트센터에 들어서고 있다. 남북은 지난 15일 북한의 예술단 파견을 위한 실무접촉에서 북측이 삼지연 관현악단 140여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예술단을 평창 올림픽 기간에 파견해 강릉과 서울에서 공연을 2회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2018.01.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임종명 정윤아 기자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의 21일 방남한 것과 관련 여야는 상반된 입장을 내놓았다. 야당은 "일개 북한 대좌 한명을 왕비 대하듯 한다"고 비꼬았고, 여당은 "시대착오적 색깔론은 안 통한다"고 맞받아쳤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늘은 아예 평양올림픽임을 확인이라도 하 듯 일개 북한 대좌(대령급) 한명 모시는데 왕비 대하듯 지극정성을 다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공식 국호와 국가의 상징인 애국가와 태극기가 사라진 빈자리에 현송월이 등장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북한 김정은의 총애를 받는다는 이유로 북한의 대좌 한명의 방한에 경찰은 서울역에서 강릉역까지 철통경호에 신호조정에 청와대 경호실까지 나서 경호를 한다고 한다"며 "가히 국빈 대접이다. 국빈에 대한 예우가 심기경호 경지에 이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은 세계를 상대로 불장난을 버릇처럼 하고 있는 북한과 올림픽을 놓고 벌이는 정치쇼에 대해 혹독한 댓가를 치를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며 "국민들은 불쾌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다"고 했다.

 김철근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평창올림픽과 관련한 사전점검단의 일정이 차질없이 진행되길 바란다"면서도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돼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이런 일정을 가지고 북한 측이 길들이기를 한다던지, 중간에 일정을 중단하는 사태는 다시는 생겨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핵과 미사일과 관련해서는 근본적인 변화가 없는 상태임을 직시하고 평화적인 평창올림픽을 성공시켜 핵과 미사일 문제를 풀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가 스포츠 본연의 의무를 넘어서 정치의 도구화가 되어서도 안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뉴시스】조성봉 기자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 아트센터로 들어서며 취재진에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은 1박2일동안 서울과 강릉의 공연장을 둘러보면서 무대 조건과 필요한 설비, 객석의 규모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2018.01.21suncho21@newsis.com

【강릉=뉴시스】조성봉 기자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 아트센터로 들어서며 취재진에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은 1박2일동안 서울과 강릉의 공연장을 둘러보면서 무대 조건과 필요한 설비, 객석의 규모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반면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이 2014년 아시안게임 때 '우리는 하나다'는 현수막을 들고 북한 선수단을 열렬히 응원했던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한국당 대변인은 평창올림픽을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한국당은 시대착오적인 색깔론이 더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평화가 경제다"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은 평창올림픽과 페럴림픽에 대한 정략적 접근을 중단하고 평화를 향한 국익에 우선하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