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소식]엑스코, 고령고 '찾아가는 마이스 교육' 특강 등

등록 2018.07.16 15:17: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엑스코는 경북 고령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임직원이 찾아가는 엑스코 마이스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2018.07.16(사진=엑스코 제공)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엑스코는 경북 고령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임직원이 찾아가는 엑스코 마이스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2018.07.16(사진=엑스코 제공)[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엑스코, 고령고 '찾아가는 마이스 교육' 특강

엑스코는 경북 고령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임직원이 찾아가는 엑스코 마이스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강에서 김규식 마케팅 본부장은 마이스 산업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들의 장래 진로 탐색에 대한 조언과 격려의 시간을 진행했다.

연중 실시되는 엑스코 마이스 교육은 올해부터 신청 대상을 대구뿐 아니라 경북까지 확대해 진행한다. 현재 수시 접수를 받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2018년도 재난구호종합훈련 개최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구미시 박정희체육관 일원에서 2018년도 재난구호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훈련은 이재민 구호활동 및 급식 등 재난구호 훈련으로 진행됐다.

경북적십자사는 이번 훈련을 통해 봉사원들의 구호 역량 강화에 힘쓰고 유관기관과의 역할분담 및 업무소통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구호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적십자 대구지사, 대학RCY 학생지도자 연수 개최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는 팔공산 맥섬석 유스호스텔에서 2018년도 대학RCY 학생지도자 연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지도능력향상 프로그램, 인성함양프로그램, 지도자 전문지식 교육, 대학 간 정보교류 및 친선활동 등이 진행됐다.

대구지사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DGB금융그룹, 금융캠프 및 금융교육 협약

DGB금융그룹은 경북 왜관 순심중학교에서 '찾아가는 금융교실-금융 JOB-GO 금융캠프'를 실시하고 경북지역 금융교육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DGB금융교육센터가 주관하는 '금융 JOB GO 금융캠프'는 금융교육서비스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은행원 직업 소개, 놀이를 통한 경제교육, 모바일 뱅크를 통한 은행체험 등 금융과 시장경제를 실생활 중심으로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금융캠프는 순심중 1학년과 3학년 재학생 140여명을 대상으로 은행원의 생생한 직업현장과 금융교육 이야기 그리고 게임과 놀이가 더해진 금융체험활동을 설명했다.

또 DGB대구은행의 이동식 은행인 'DGB무빙뱅크'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은행원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금융교육과 체험의 호응을 높였다.

금융캠프에서는 본격적인 금융교육을 경북지역으로 확대·운영하는 취지를 담아 DGB금융교육센터, DGB대구은행 왜관지점, 순심중학교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DGB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순심중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에서 모델뱅크 체험을 할 수 있는 '뱅크데이(Bank Day)', 은행원 직업인 특강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