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능 D-2…유통가, 수능 마케팅 열전

등록 2018.11.13 15:10:0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롯데마트, 보온도시락 최대 30% 할인

패션업계, 수험표 인증시 할인·선물증정 등

(사진=휠라 제공)

(사진=휠라 제공)

【서울=뉴시스】이예슬 기자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3일 유통가에서는 막바지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다.

따뜻하게 도시락을 싸갈 수 있도록 보온용기 등을 할인하는가 하면 수험생임을 인증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브랜드들도 눈에 띈다.

롯데마트와 롯데쇼퍼는 수능 필수 아이템인 보온도시락과 보온죽통 등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써모스 런치자 보온도시락 '써모스 런치자 보온도시락(브라운1,060㎖)'을 4만7530원에, '룸바이홈키친 보온죽통(300㎖)'을 1만5900원에, '룸바이홈키친 보온병'을 사이즈에 따라 각 1만7900원(350㎖), 1만9900원(500㎖)에 판매한다.

슬라이드 잠금장치를 적용해 원터치로 손 쉽게 텀블러를 열 수 있고 초경량이라 휴대가 간편한 '룸바이홈키친 원터치 텀블러(360㎖/500㎖)'는 시중 유명 커피전문점 텀블러의 반값 수준인 각 1만7900원, 1만9900원에 선보인다.

백화점에서는 수험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간식을 내놓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사진=롯데마트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주요 점포 식품관에서 수능과 수시 시즌을 맞아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대봉시, 단감, 감말랭이 등 감 관련 상품 할인전을 연다. '감을 잡아' 수험생활에서 좋은 성적을 내라는 의미다.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양, 바다의 해풍으로 과색이 좋고 당도가 높은 고창 대봉시는 4입에 1만원, 유명 생산지인 진주의 산간 지역에서 재배하 당도가 높고 식감이 아삭한 '부유 단감'은 4입 7000원에 판다. 고온과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뛰어난 '감말랭이'는 9500원이다.

달콤한 맛으로 긴장감을 완화시켜줄 수 있어 대표적 수능 간식으로 꼽히는 초콜릿도 빼놓을 수 없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는 수능 응원 메시지가 적힌 '명인명촌 생초콜릿'을 판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인 '명인명촌'과 초콜릿 전문점 '쇼콜리디아'의 김현화 셰프가 협업한 제품으로 쌀조청·미숫가루 등과 최상급 베네수엘라 마라카이보산 카카오(88%)를 이용해 만들었다. 동물성 원료인 생크림과 버터 대신 두유와 카카오버터를 사용한 제품이다.

패션업계에서도 수능 마케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12일 오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모델들이 대봉시, 단감, 감말랭이 등 감과 관련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신세계는 본점, 강남점 주요 점포에서 수능과 수시 시즌을 맞아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감과 관련된 상품 할인전을 연다. 2018.11.12.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12일 오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모델들이 대봉시, 단감, 감말랭이 등 감과 관련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신세계는 본점, 강남점 주요 점포에서 수능과 수시 시즌을 맞아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감과 관련된 상품 할인전을 연다. 2018.11.12. [email protected]

블랙야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18일까지 블랙야크 제품 착용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게시물을 블랙야크 전국 매장에서 보여주면 구매 금액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휠라도 18일까지 1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수험생에게는 '휠라 넥워머·비니 기프트세트'를 증정한다. 수험표를 제시해 수능 응시자임을 인증하면 매장에서 즉시 선물을 제공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