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춘천소식]송곡대학교 총장기 게이트볼대회 개최 등

등록 2019.03.22 20:39: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송곡대학교 전경(사진=뉴시스 DB)

송곡대학교 전경(사진=뉴시스 DB)

【춘천=뉴시스】박종우 기자 = ◇송곡대학교 총장기 게이트볼대회 개최

송곡대학교(총장 왕덕양)는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19 송곡대학교 총장기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송곡대 게이트볼 대회에는 남산면, 남면 지역 총 47명의 지역 주민들이  7개팀으로 참가해 실력을 겨뤘고 왕덕양 총장, 윤지영 강원도의원, 환환주 춘천시의원, 김경희 시의원등 2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서백B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송곡대는 게이트볼 대회 정기화를 통해 남산면을 넘어 춘천 전역의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다문화감수성 향상 지원 실시

강원도교육청은 다문화학생의 교육소외 및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교구성원의 다문화감수성 향상을 키우기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발달단계에 맞는 언어 학습 등을 지원하는 다문화유치원 3곳을 운영하고 학교에 부적응하거나 언어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중도입국 학생 지원을 위해 한국어 학급을 6개 학교에서 운영한다.

또한 학교구성원의 다문화감수성 향상을 위해 다문화 중점학교를 15개교로 확대 운영하고 관련 학생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춘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계획 수립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춘천을 여성친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내달 30일까지 시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춘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 수립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오는 6월에 최종보고를 한다는 계획이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단도 오는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성 평등의 가치와 여성 활동의 의미를 알리고 생활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해 개선사항을 시에 제안한다.

시는 오는 9월 여성가족부에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할 예정이며 결과는 오는 12월께 발표된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와 돌봄,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이다.

◇춘천시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오는 26일 강원 춘천시 춘천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2019년 상반기 소상공인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강원신용보증재단과 함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SNS 마케팅 교육을 실시해 지역 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의 홍보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날 교육에서는 최근 온라인 마케팅 동향과 트렌드 소개와 SNS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유튜브와 동영상 마케팅 전략, 인스타그램 실전 활용방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제작 시 보조 도구 소개 등이 이뤄진다.

◇춘천시 모든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주말·휴일 무료 개방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춘천 지역에 있는 모든 전통시장 공영 주차장을 오는 4월부터 주말·휴일에 완전 무료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전통시장의 공영 주차장 중 휴일 요금을 받던 제일·중앙시장의 공영 주차장 121면을 4월부터 주말·휴일간 무료로 개방한다. 

전통시장의 공영 주차장 무료 개방은 지난 2016년 4월 동부시장 공영 주차장 63면과 지난 1월 풍물시장 공영 주차장 232면 개방에 이어 세 번째다.

◇춘천시 도민생활체육대회 슬로건 공모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가 내달 9일까지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춘천시에 따르면 강원도민이면 누구나 슬로건을 응모할 수 있으며 한글 16자 이내로 작성하고 150자 이내로 슬로건 의미를 설명해야한다.

공모 주제는 ▲강원도민 화합 대축제인 제27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의 성공 개최 기원 ▲산·강·호수 등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풍부한 문화자원 및 체육 인프라를 갖춘 문화관광의 도시인 춘천시의 특성을 잘 표현하는 내용 ▲춘천시의 시정구호인 '춘천, 시민이 주인입니다'의 의미를 반영한 내용이다.

시는 접수 후 4월19일까지 심사를 거쳐 당선작 1점과 가작 1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시상금은 당선작은 50만원, 가작은 20만원을 시상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