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연예

닥치고 체험 '올 웹툰'…국립중앙도서관

등록 2014.05.22 15:31:24수정 2016.12.28 12:48: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이 우리나라의 대표적 디지털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웹툰(webtoon)'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를 연다.  27일 오후 4시 반포동 국립중앙도서관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24일 웹툰 체험전 '올 웹툰'을 펼친다.  전시, 체험, 토크콘서트, 교육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웹툰의 발전사와 작품 제작과정, 주요 작품 감상, 웹툰 창작교육을 아우른다.  웹툰의 역사와 웹툰 10년의 대표 100개 작품, 웹툰의 다양한 활용사례와 문화적 가치, 웹툰 작가의 작업 공간, 웹툰의 미래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다. ▲이야기 꽃 ▲시대의 거울 ▲웹툰! 문화를 꽃 피우다 ▲웹툰의 힘 ▲웹툰 작가의 작업 공간 ▲웹툰 미래를 꿈꾸다 등 6개 섹션으로 구성한다.  전시실 옆 웹툰 체험관에서는 '무림수사대'(이충호), '미생'(윤태호), '그대를 사랑 합니다'(강풀), '신과 함께'(주호민) 등 한국의 대표적 웹툰 10편을 행사 기간 디지털 도서관 체험형 컴퓨터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웹툰 작가들과의 토크콘서트도 28일부터 이종범(닥터 프로스트), 이현민(들어는 보았나 질풍기획)의 '웹툰으로 만나는 전문직업'을 시작으로 6회에 걸쳐 마련된다.  웹툰 제작에 관심이 있거나 웹툰 작가를 지망하는 이들을 위한 무료 웹툰교육 '웹툰 스토리 창작', '웹툰 캐릭터 만들기', '웹툰 제작 실습' 등 3개 과정도 준비돼 있다.  '올 웹툰' 체험전과 '웹툰! 문화를 꽃 피우다' 기획전시 포스터를 친구나 지인들에게 알리는 소문내기 이벤트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준다. 전시 홈페이지(http://webtoon.dibrary.net)에서 응모하면 된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웹툰과 관련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종합적인 전시"라면서 "관람객에게 웹툰의 새로운 미학적 신선함을 안겨주고, 국내 웹툰 산업발전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체험전은 한국만화가협회,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함께 한다. www.nl.go.kr  realpaper7@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이 우리나라의 대표적 디지털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웹툰(webtoon)'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를 연다.

 26일 오후 4시 반포동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웹툰 체험전 '올 웹툰' 개막식을 연다. 일반인은 27일부터 8월24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체험, 토크콘서트, 교육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웹툰의 발전사와 작품 제작과정, 주요 작품 감상, 웹툰 창작교육을 아우른다.

 웹툰의 역사와 웹툰 10년의 대표 100개 작품, 웹툰의 다양한 활용사례와 문화적 가치, 웹툰 작가의 작업 공간, 웹툰의 미래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다. ▲이야기 꽃 ▲시대의 거울 ▲웹툰! 문화를 꽃 피우다 ▲웹툰의 힘 ▲웹툰 작가의 작업 공간 ▲웹툰 미래를 꿈꾸다 등 6개 섹션으로 구성한다.

 전시실 옆 웹툰 체험관에서는 '무림수사대'(이충호), '미생'(윤태호), '그대를 사랑 합니다'(강풀), '신과 함께'(주호민) 등 한국의 대표적 웹툰 10편을 행사 기간 디지털 도서관 체험형 컴퓨터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웹툰 작가들과의 토크콘서트도 28일부터 이종범(닥터 프로스트), 이현민(들어는 보았나 질풍기획)의 '웹툰으로 만나는 전문직업'을 시작으로 6회에 걸쳐 마련된다.

 웹툰 제작에 관심이 있거나 웹툰 작가를 지망하는 이들을 위한 무료 웹툰교육 '웹툰 스토리 창작', '웹툰 캐릭터 만들기', '웹툰 제작 실습' 등 3개 과정도 준비돼 있다.

 '올 웹툰' 체험전과 '웹툰! 문화를 꽃 피우다' 기획전시 포스터를 친구나 지인들에게 알리는 소문내기 이벤트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준다. 전시 홈페이지(http://webtoon.dibrary.net)에서 응모하면 된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웹툰과 관련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종합적인 전시"라면서 "관람객에게 웹툰의 새로운 미학적 신선함을 안겨주고, 국내 웹툰 산업발전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체험전은 한국만화가협회,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함께 한다. www.nl.go.kr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