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제

중국 장례식 스트립쇼 단속

등록 2015.04.25 04:00:00수정 2016.12.28 14:54: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중국 스트리퍼가 한 시골 마을에서 열린 장례식에서 춤을 추고 있다. 중국 농촌에서 장례식 스트립쇼가 성행하자 당국이 단속에 나섰다고 CNN이 지난 24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을 인용, 보도했다. 중국 국영 신화통신은 장례식에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기를 원하는 상주가 거액을 들여 스트리퍼를 고용하고 있다고 보도했고 또 다른 현지 언론인 징화스바오(京華時報)는 망자를 위로하는 흥을 돋우기 위해 스트립쇼를 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징화스바오 인터넷판) 2015.04.25 

【서울=뉴시스】중국 스트리퍼가 한 시골 마을에서 열린 장례식에서 춤을 추고 있다. 중국 농촌에서 장례식 스트립쇼가 성행하자 당국이 단속에 나섰다고 CNN이 지난 24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을 인용, 보도했다. 중국 국영 신화통신은 장례식에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기를 원하는 상주가 거액을 들여 스트리퍼를 고용하고 있다고 보도했고 또 다른 현지 언론인 징화스바오(京華時報)는 망자를 위로하는 흥을 돋우기 위해 스트립쇼를 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징화스바오 인터넷판) 2015.04.25  

【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중국 농촌에서 장례식 스트립 쇼가 성행하자 당국이 단속에 나섰다고 CNN이 지난 24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을 인용, 보도했다.

 중국 국영 신화통신은 장례식에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기를 원하는 상주가 거액을 들여 스트리퍼를 고용하고 있다고 보도했고 또 다른 현지 언론인 징화스바오(京華時報)는 망자를 위로하는 흥을 돋우기 위해 스트립 쇼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CNN은 중국 허베이(河北)성 한단(邯郸)시 청안(成安)현에서 치러진 한 장례식에 참석한 익명의 추모객으로부터 입수한 사진에는 어린이를 비롯해 모든 연령대의 추모객이 스트립 쇼를 구경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이 추모객은 CNN에 “설 연휴 중 고향으로 내려갔다가 한 마을 어르신의 장례식에 갔었다”며 “스트립 쇼의 정도가 지나쳐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이 들었다. 장례식에서 춤추는 스트리퍼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지만, 직접 본 적이 없어서 당시 장례식에서 스트립 쇼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마을 사람들은 장례식에서의 스트립 쇼가 얼마 전부터 관행이 됐다고 말했고 충격을 받지도, 이상해 하지도 않았다”며 “마을 사람들은 스트립 쇼에 익숙했다”고 전했다.

 중국 일부 지역에서는 곡하는 사람을 고용하는 것이 보통이다. 장례식에 노래와 춤 등 공연이 있으며 최근 춤은 성적으로 변하고 있다.

 중국 문화부는 전날 성명에서  장례식 스트립쇼를 단속할 것이라며 허베이성 한단(邯鄲)시와 장쑤(江蘇)성 쑤첸宿遷)시에서 장례식 추모객들이 보는 가운데 여러 사람이 펼친 통속적인 스트립 쇼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교육부도 자체 보고서에서 “스트립 쇼는 오락 사업의 문화적 가치를 훼손한다”며  “이 행위는 야만적”이라고 비난했다. 교육부는 이어 “이 행위는 한동안 성행하고 있다”며 “이국적 춤 등 음란한 행위는 중국에서 불법이며 조사 중인 2건의 스트립퍼들은 행정구금으로 구속됐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