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양주·동두천소식]양주시, 품목연구회 하계 연찬교육 개최 등

등록 2017.08.18 15:27: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장흥면 우석농원에서 양주시 27개 품목연구회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연찬교육을 개최했다. 2017.08.18.(사진=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장흥면 우석농원에서 양주시 27개 품목연구회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연찬교육을 개최했다. 2017.08.18.(사진=양주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양주·동두천=뉴시스】배성윤 기자 = ◇양주시, 품목연구회 하계 연찬교육 개최

 경기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장흥면 소재 우석농원에서 양주시 27개 품목연구회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연찬교육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분야별 영농현장에서 알아야 할 ▲본답 후기 병해충 방제 및 논물 관리 ▲밭작물 후기 관리 및 병해충 방제 ▲원예특작 여름철 후기관리 대책 ▲폭염피해 예방 가축사양 및 위생관리요령 ▲친환경 미생물제 사용요령 ▲살충제 계란 관련 Q&A 등으로 구성됐다.

 품목연구회 양주시연합회는 올해 오이연구회와 전통주연구회가 신규로 가입해 현재 27개회 93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습활동과 첨단기술 습득으로 과학영농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양주시 남면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경기 양주시 남면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교육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하반기 문화프로그램'을 유아부터 성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아(6~7세)들을 위한 동화구연 강좌인 '똑똑! 그림책 놀이'는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 형성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림책 스토리텔링 강의로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강의이다.

 초등 저학년을 위한 '수학동화 속 보드게임'은 올해 하반기 새롭게 시작하는 정기프로그램으로 수학적 기초 개념 학습에 도움을 주는 보드게임을 선정하여 놀이활동을 통해 학습을 진행하는 새롭고 재미있는 보드게임 강의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곤소곤 캘리그라피'는 기초 그리기부터 작품 활동까지 이어지는 강의로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 수준의 캘리그라피 강의이다.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9일(토) 오전 9시부터 남면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자세한 수업 계획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8082-7431)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시, 이웃사랑 나눔장터 운영

 경기 동두천시는 지난 3월부터 주말 및 공휴일을 이용하여 소요산 입구에서 이웃사랑 나눔장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웃사랑 나눔장터는 환경보호과에서 직접 운영하는 작은 나눔장터 형태로 열리고 있으며, 재활용 가능 물품을 나누고 다시 재활용하는 문화 확산을 통해 쓰레기 감량 효과와 자원순환 사회구축 등을 실천하는데 목적이 있다.

 거래 품목으로는 의류, 구두, 청바지, 신발 등이 있으며, 나눔 행사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관내 소외계층 및 불우이웃돕기 운동에 사용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