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천소식] 월전미술관 '신금강산도전' 개최 등

등록 2018.09.12 17:11: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신금강산도(新金剛山圖)' 전시회 개최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13일부터 11월 18일까지 가을 기획전으로 '신금강산도(新金剛山圖)'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2000년 무렵부터 현재까지의 금강산 그림을 조명한 국내 첫 전시로  현대 금강산도의 예술적 의미와 수묵채색화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한국화 프로젝트다.

  4개 전시실에서 서울대 미대 교수 출신의 동양화가 고 장우성 작가를 비롯한 22명의 작품 35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현대 화단의 대표적 수묵채색화 작가들의 금강산도(金剛山圖)를 한 자리에 모아 금강산도의 예술적 의의와 수묵채색화의 미적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북한작가 고 선우영의 금강산도를 함께 전시함으로써 남북 미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보는 기회를 갖도록 했다.
  
 금강산도는 고려시대 이래 산수화의 중요한 주제로 지속적으로 다루어져왔으며, 조선후기 정선(鄭敾 1676-1759)의 활약으로 꽃을 피웠다. 이후 남북 분단으로 금강산도의 창작이 어려워졌으나 지난 1998~2008년까지 10년 간 금강산 관광이 진행되면서 금강산 그림도 다시 그려지게 된 중요한 시기로 평가되고 있다.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13일부터 11월 18일까지 '신금강산도(新金剛山圖)'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13일부터 11월 18일까지 '신금강산도(新金剛山圖)'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농업생명대학 한마음대회 개최
 
 제6회 이천농업생명대학 한마음대회가 12일 호법면 주박리 레포츠공원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는 농촌지역에서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모여 체육행사, 회원화합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의를 다졌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축사에서 “이천시 농업발전과 농업인의 지위 향상을 위해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생과 재학생이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이천 농업생명대학은 지난 2008년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35주의 교육과정으로 운영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모두 84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모두 농촌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제6회 이천농업생명대학 한마음대회가 12일 호법면 주박리 레포츠공원에서 열렸다.(사진제공= 이천시)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제6회 이천농업생명대학 한마음대회가 12일 호법면 주박리 레포츠공원에서 열렸다.(사진제공= 이천시)


     ◇이천시, 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이천시는 이천시 향교로 1 이천향교에서 추기 석전대제를 봉행했다.
 
 석전대제란 공자와 여러 성현들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는 제례의식으로 매년 음력 2월과 8월의 상정일(첫째 丁日)에 열린다.
 
 이번 추기 석전대제에는 엄태준 이천시장이 초헌관, 홍헌표 시의회의장이 아헌관, 조명호 문화원장이 종헌관으로 봉행했으며 유림회원과 많은 시민들이 참석했다.
  
 이천향교는 경기도 지정문화재 자료 제22호로 1401년 태종원년에 창건됐으며, 현재 공자를 비롯한 5성과 송조 2현, 한국 18현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이천시 향교로 1 이천향교에서 12일 추기 석전대제가 봉행됐다.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이천시 향교로 1 이천향교에서 12일 추기 석전대제가 봉행됐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