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천소식] 엄태준 시장 21일 두 번째 '파라솔 톡~!' 등

등록 2019.06.19 15:33: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지난달 30일 중앙통 거리에서 열린 첫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사진제공=이천시)

지난달 30일 중앙통 거리에서 열린 첫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사진제공=이천시)


 【이천=뉴시스】이준구 기자 = ◇엄태준 시장, 21일 두 번째 '파라솔 톡~!'
 
경기 이천시는 21일 오후 3시 30분 터미널 사거리에서 ‘이천시장 파라솔 톡~!’을 두 번째로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날도 1시간 가량 시민들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며 앞으로도 체육관 공원 터미널 지하철역 등 오픈된 공간을 찾아가 사전섭외 없이 현장 즉석 대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달 30일 첫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톡은 중앙통 문화의 거리에서 다양한 계층들과 소통하며 보육 청소년 노동 교통 도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화가 진행됐다.
 지난해 열린 다문화체험축제 모습.

지난해 열린 다문화체험축제 모습.

◇시립어린이도서관, 다문화 체험축제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29~30일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다문화체험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 축제는 어린이도서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직접 준비했다.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캄보디아 한국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이 진행되며 각국의 전통의상 입어보기, 제기 만들기, 각 국별 특색 있는 간식 먹어보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축제참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031-644-4381)하면 된다.
 효도지팡이를 전달받고 있는 어르신.

효도지팡이를 전달받고 있는 어르신.

◇읍면동에 효도 지팡이 100개 배부
 
이천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효도 지팡이를 100개를 최근 배부했다.
 
효도지팡이 사업은 행복한 동행 성금을 활용해 지원됐으며 읍면동협의체 위원들이 해당 지역 대상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지팡이의 길이를 조절해드리며 안부를 묻는 등 자칫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과의 관계를 형성했다.
 
 
 ◇이천시민에 베트남어 회화 개강
 
이천시는 19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마다 이천시평생학습관에서 ‘왕초보 베트남어 회화’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6년에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에 가입한 이천시는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국외 학습교류 증대를 위해 글로벌 외국어교육 과정으로 ‘왕초보 베트남어 회화’ 과정을 개강했다.
 
특히 이번 베트남어 교육은 이천시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특수 외국어 과정으로 15명의 수강생 모집부터 마감까지 교육문의와 대기접수 요청이 쇄도했다.
 
이번 교육의 참가비 전액 무료이며 다양한 강좌는 이천시평생학습포털(http://edu.icheon.go.kr)을 통해 검색이 가능하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