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춘천소식]신효재 MTN 기획위원 출판기념회 등

등록 2019.10.18 04:23: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저자 제공)

(저자 제공)

【춘천=뉴시스】김경목 기자 = MTN(엠티엔) 머니투데이방송 신효재 기획위원이 자신의 포토에세이 '대충살아도 돼(꽃신 출판사)' 출판기념회를 오는 26일 오전 11시 강원 춘천시 강원연구원 1층 갤러리에서 갖는다.

수필가인 신 위원은 윤재진 사진작가와 함께 동해 여행이 주는 행복 바이러스를 글과 사진으로 담아 포토에세이를 출간했다.

신 위원은 출판기념회가 끝나면 같은 장소에서 오는 31일까지 책을 전시할 계획이다.

◇강원연구원 18~20일 수석 전시회 열어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은 18~20일 강원 춘천시 강원연구원 1층 정책홍보관 갤러리에서 춘천시민과 함께 하는 자연보호 홍보 수석 50여점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춘천 호반수석회가 주최하고 춘천시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전시회는 춘천시민에게 자연보호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농관원 강원지원 이마트 속초점서 친환경인증제도 홍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지원장 박은엽)은 18일 강원 속초시 이마트 속초점(점장 문영민)에서 국가인증 농산물 전용 판매 개장을 기념해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친환경인증제도)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인증제도는 유기합성농약·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최소화해 환경을 보호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제도로 생산부터 유통 전 단계에 걸쳐 잔류농약, 중금속, 유해생물 등 위해 요소를 기준치 이내로 적절하게 관리한다.

농관원 강원지원은 도내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친환경 및 GPA 인증 확대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해왔다.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등 농촌 일손돕기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는 18~19일 강원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강원도지회와 춘천시 북산면 조교2리 마을에서 수확기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손돕기에는 농협에서 직원 40여명, 강원대에서 학생 50여명, 강원지회에서 회원 30여명 등 130여명이 참여해 고추와 질경이 씨를 수확하고 마을의 벽화 그리기, 하천 정화활동에 땀을 흘릴 예정이다.

강원농촌사랑봉사단은 강원대 농생명과학대학 학생들과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및 범강원농협 직원을 주축으로 도내 28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영농철 일손돕기, 농촌재해지역 피해 복구 등 8년째 활동하고 있다.
 
 ◇강릉주문진건어물시장 대통령 표창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재경)은 18~20일 울산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열리는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강릉주문진건어물시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또 홍천중앙시장 김충열 전 상인회장과 속초시청 황병록 주무관, 원주중앙시장번영회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영월종합상가시장 엄오섭 상인회장과 태백황지자유시장, 속초시청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강릉주문진건어물시장은 전통시장 시설경영 현대화 및 활성화를 위해 자구 노력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원중기청, 중소기업 12곳에 2억5000만원 지원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재경)은 중소기업의 수출 증진을 위한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 3차 공모와 교육연계에서 각각 선정된 ㈜마루치(대표 장성욱) 등 9개 기업과 에스아이메디칼 등 3개사에 2억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중기부의 해외규격인증 획득사업 지원을 받게 된 지역기업은 27개사로 늘었다. 지원액은 1차 9개사 1억8000만원, 2차 6개사 1억2000만원, 3차 12개사 2억5000만원 등 총 5억5000만원이다.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은 수출 중소기업이 해외규격인증 획득에 필요한 인증, 시험, 컨설팅에 소요되는 비용의 50~70%를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