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진태 "패스트트랙 법안, 의원직 총사퇴해서라도 막아야"

등록 2019.10.21 12:03: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文정권,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사회주의 연대"

"보수통합 원칙 있어야…유승민 탄핵 반성하라"

"유승민, 대권보다 지역구 관리부터 먼저 해야"

【서울=뉴시스】박미소 기자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2019.10.19.  misocamera@newsis.com

【서울=뉴시스】박미소 기자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2019.10.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문광호 기자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1일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검경수사권 조정법 등 패스트트랙에 오른 법에 대해 "우리 당 의원들 전원이 의원직을 사퇴해서라도, 다 드러누워서라도 꼭 막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물리력을 써서라도 막아야 한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물리력이라기보다 의원직 총사퇴 같은 더 강력한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의원직 총사퇴가 지도부와도 공유되고 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당연히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금 큰 민심의 변화가 읽히고 있다. 지금 문재인 정권이 이런 식으로 하고 있는데 어떻게 그 다음 선거에서 또 이길 걸 꿈을 꾸겠나"라며 "자신들도 현 체제로는 불리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말 많은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어떻게든 꼼수를 써서 군소정당까지 합쳐 사회주의연대를 하려는 걸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날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주장하는 보수 통합을 위해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핵한 것에 대한 반성이 필요하다고 선결 조건을 내걸었다.

그는 "보수통합을 하긴 해야 된다"면서도 "그런데 원칙은 있어야 된다"고 말했다.

이어 "탄핵에 대해 아무도 책임지는 사람 없이 그냥 다 끌어 모아서 통합만 하자 해서는 안 될 것 같다"며 "알곡과 쭉정이를 같이 다 내놓고 팔면 그게 국민들이 안 살 것 같다는 얘기"라고 비유했다.

그러면서 "유승민 의원이라고 해서 무조건 안 된다는 건 아니고 (탄핵에 대해) 진정한 반성을 하라"며 "그래서 국민들로부터 달라졌는지 인정을 받은 뒤에 통합을 논의해도 늦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대표 유승민 의원. 2019.10.16.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대표 유승민 의원. 2019.10.16. [email protected]

김 의원은 유 의원의 보수 통합 주장의 진정성도 의심했다.

그는 "우리 당에 들어온다기보다 명분을 만들어서 새로운 당을 해보려는 게 아닌가"라며 "'탄핵을 인정해라' 그러면 저 같은 사람들이 우리 당에서 그걸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대로 된 보수우파가 모여야지 제대로 된 우파 같지 않은 분들이 무조건 다 와서 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라며 유 의원의 지역구에서 낮은 지지율을 언급하며 "유승민 의원이 큰 정치하는 것은 좋은데 대권보다 지역구 관리부터 먼저 하는 게 맞지 않나 싶다"고 비꼬았다.

우리공화당과의 통합에 대해서는 "(바른미래당과 우리공화당) 양쪽을 다 끌어안을 수가 없다"며 "바른미래당은 헤쳐모여 형식으로 우리가 받아들이면 될 것 같고 우리공화당은 고생 많이 하시는데 그냥 그대로 두는 게 맞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내년 총선에서 바른미래당이나 우리공화당과의 선거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당연히 그건 해야 한다"며 "좌파 쪽에서는 선거연대를 분명히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도 당연히 그걸 예상하고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