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독도' 간 걸그룹 블라블라 은유리 "독도의병 조부 뜻 잇겠다"

등록 2019.10.27 07:57: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은유리-비비안리 '독도시스터즈' 결성…독도 방문

은유리 "할아버지가 지킨 땅을 우리가 알릴 것"

배우 비비안리 "독도는 우리땅, 전 세계에 홍보할 것"

【독도=뉴시스】오동현 기자 = 걸그룹 블라블라 멤버이자 이필영(96) 독도의용수비대원의 외손녀인 은유리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 독도를 방문했다. 2019.10.25 odong85@newsis.com

【독도=뉴시스】오동현 기자 = 걸그룹 블라블라 멤버이자 이필영(96) 독도의용수비대원의 외손녀인 은유리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 독도를 방문했다. 2019.10.25 [email protected]

【독도=뉴시스】오동현 기자 = "독도의용수비대원이셨던 할아버지의 뜻을 이어 독도 지킴이 역할을 하고 싶어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 독도의용수비대원의 외손녀이자 걸그룹 블라블라 맴버인 은유리와 배우 겸 MC인 비비안리가 독도시스터즈라는 명칭으로 독도원정대에 올랐다.

은유리와 비비안리는 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독도의 날을 맞아 꾸린 '인플루언서 독도 원정대'의 연예인 대원으로, 25일 울릉군 독도 현지에서 진행된 개념행사에 참여했다. 

이필영(96) 독도의용수비대원의 외손녀인 은유리는 "할아버지의 뜻을 물려받아 독도지킴이, 독도알림이 역할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참여하게 됐다"며 "할아버지가 지킨 땅을 우리가 알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금은 인스타그램과 걸그룹 블라블라 VLIVE(브이라이브)만 하고 있는데 향후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이 오픈되면 독도시스터즈와 은유리의 활동 등을 올릴 예정"이라며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현재 RNX TV 예능인터뷰 '핫이슈KPOP아이돌' 'VIVIAN KSTAR' 등 방송진행을 맡고 있는 비비안리는 "향후 꾸준한 독도 콘텐츠를 통해 독도는 우리 땅임을 알리는 독도지킴이로 활약하며 전 세계에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도=뉴시스】걸그룹 블라블라 멤버 은유리와 배우 겸 MC 비비안리는 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꾸린 '인플루언서 독도 원정대'의 연예인 대원으로, 울릉군 독도 현지 개념행사에 참여했다. 2019.10.29 odong85@newsis.com

【독도=뉴시스】걸그룹 블라블라 멤버 은유리와 배우 겸 MC 비비안리는 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꾸린 '인플루언서 독도 원정대'의 연예인 대원으로, 울릉군 독도 현지 개념행사에 참여했다. 2019.10.29 [email protected]

인플루언서산업협회 네크워크팀장도 맡고 있는 비비안리는 "협회는 인플루언서들이 선한 영향력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 저도 독도시스터즈로 한몫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독도 원정대'에는 비비안리, 은유리를 비롯해 연예인 대원으로 ▲아이돌 그룹 몬트 ▲가수 윤희승, 노아 ▲개그맨 김영, 도광록등이 동참했다. 

또 ▲유튜버 김준기 ▲요가멘토 김채현 ▲역사 뮤지컬 '우키시마마루' 출연배우 윤선희 ▲JTBC비정상회담에서 일일중국인으로 활약했던 방송인 조이경 ▲몽골출신 아나운서 마이다르수렝 허럴수렝 등도 함께 했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인플루언서 모임 '서울튜브' 멤버들도 참여했다. 운영자인 권순홍 YIKmedia 대표를 비롯해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미국인 유튜버 Sam과 Baylee 남매 ▲프랑스 유튜버 Clara Angèle Bret, Jacques PHE, Roukaya SAID 등이 함께하며 독도가 한국 땅임을 알렸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