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허안나 "먹고, 마시고, 여행하라"...연말특선 라이브

등록 2021.12.16 06:31:00수정 2021.12.16 10:31: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만관광청, 오늘 라이브방송

[서울=뉴시스]대만관광청은 16일 오후 8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한 소통을 벌이고 있는 개그맨 허안나와 함께 라이브방송 '먹고, 마시고, 여행하라!'를 진행한다. (사진 = 대만관광청) 2021.12.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대만관광청은 16일 오후 8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한 소통을 벌이고 있는 개그맨 허안나와 함께 라이브방송 '먹고, 마시고, 여행하라!'를 진행한다. (사진 = 대만관광청) 2021.12.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대만관광청은 16일 오후 8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한 소통을 벌이고 있는 개그맨 허안나와 함께 라이브방송 '먹고, 마시고, 여행하라!'를 진행한다.

방송 진행을 맡은 허안나는 구독자 수 10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허안나의 고독한 애주가'를 운영, 전국 각지 맛집을 탐방하는 영상을 올리며 남다른 미식가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재치있는 입담은 물론 숨은 가성비 식당 소개, 소고기 특수부위 맛보기 등 먹고 마시기와 관련한 본인만의 팁을 전하며 남녀노소 다양한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방송은 '먹고', '마시고', '여행하라'는 세 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먹고' 세션에서는 훠궈(샤브샤브), 지파이(닭튀김 요리) 등 대만 음식을 소개하는 먹방이 진행된다.

대만 음식은 특히 탕 종류 및 고기를 위주로 한 요리가 많아 홈파티에 활용하기 적합하다. 허안나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혼자 또는 가족들과 만들 수 있는 대만 요리를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마시고' 세션에서는 다양한 대만 술과 음료가 소개된다. 소개에 앞서 허안나가 주량 테스트를 진행, 저도수 맥주부터 고량주까지 각자의 주량에 맞는 술을 제안한다.

대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미주(米酒)를 활용한 칵테일 레시피 또한 소개되며, 술을 마실 수 없는 시청자들을 위해 다양한 대만 음료수를 조합한 레시피도 소개된다.

'여행하라' 세션에서는 한국과 대만의 연말 분위기 비교와 함께 신베이시 크리스마스 랜드, 아리산 일출열차 등 현지 볼거리들을 소개한다.

아울러 코로나 시대 비대면 스포츠의 대명사로 부상한 골프 관련 내용도 포함, 따뜻한 날씨와 잘 관리된 코스로 인해 겨울 골프여행지로 새로이 각광을 받고 있는 대만에 대한 소개 및 현지 골프장 추천이 이어질 예정이다.

대만관광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올 연말에도 홈파티 및 소규모 모임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어울리는 대만 요리와 주류를 소개하고, 더 나아가 여행 정보도 공유하며 색다른 재미를 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