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코웨이,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

등록 2022.04.05 14:39: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 (사진=코웨이 제공) 2022.04.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 (사진=코웨이 제공) 2022.04.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5일 중소기업계 소식.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1~3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1.8점(1000점 만점)을 얻어 35위를 기록했다. 직전 분기보다 4계단 상승한 순위다.

▲글로벌 로봇 가전 기업 에코백스는 디봇 X1(DEEBOT X1) 패밀리 출시와 현빈의 모델 계약 연장을 기념해 서울 강남과 코엑스 일대에서 3D 청소 영상을 담은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30일까지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와 언더월드 파노라마, 신논현역과 강남역 구간 미디어 폴, 강남역·포스코 사거리, 강남역 CGV 외벽의 전광판을 포함한 강남 지역 주요 대형 사이니지를 통해 상영된다.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은 신규 회원과 구매 경험이 없는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4월 웰컴 이벤트'를 진행한다. 탈잉에 신규 가입한 회원과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들은 4월웰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종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은 월간 취미생활 챌린지 '프립과몰입' 캠페인을 실시한다. 프립과몰입은 프립이 추천하는 종목을 도장 깨기 하듯 몰입하며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찾아간다는 콘셉트의 캠페인이다.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한가지 종목씩 총 9개 종목을 특별한 기획전이 이벤트와 함께 소개된다. 4월 한달간 진행되는 첫번째 추천 종목은 러닝이다.

▲메카드볼, 티티 체리, 헬로카봇 붐바 등을 직접 체험하는 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브라보키즈 패밀리데이'를 16~17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최한다. 메카드볼, 티티 체리, 헬로카봇 붐바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대형 스크린에서 감상할 수 있다. 메카드볼 완구로 하는 구슬치기 배틀에도 참가가 가능하다.

▲비욘드뮤직은 FNC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하고 현 FNC엔터테인먼트의 안석준 대표를 관계사인 콘텐츠테크놀로지스의 파트너 겸 총괄고문 및 비욘드뮤직의 고문으로 선임한다. 비욘드뮤직은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자회사와 관계사의 인수합병, 전략투자, 매니지먼트 역량 강화 등을 주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비건 식품을 연구·제조·판매하는 조인앤조인에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총 10개 분야다. 물류 행정과 물류 업무, 생산·구매관리, 식품 제조, 식품 연구 파트, 식품 기획·개발 등이다.

▲덴비는 식목일을 맞아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덴비 매장에서 가드닝과 잘 어울리는 '그린위치'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그린위치는 덴비의 시그니처 라인 중 하나다. 에메랄드 보석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답게 모던하고 클래식한 컬러로 꽃과 나무로 데코한 식탁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장원교육의 환경 학습 프로그램 레인보우가든은 식목일을 맞아 '황금사철나무심기 캠페인'을 열었다. 레인보우가든은 장원교육 꼬꼬마스쿨에서 제공하는 유아 교육기관 전용 환경학습 프로그램이다. 장원교육은 레인보우가든 프로그램을 학습하고 있는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유아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나무 심기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반도체·전자부품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는 첨단 반도체 안전혁신 컨퍼런스 'ASSIC 2022'를 연다. 반도체 소프트에러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강화 대책과 기술교류 등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해당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반도체의 혁신성과 안전성, 현업에서 유용한 실무적인 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헬스케어 기업 조윈은 암케어 관련 사업의 지속적 확장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내년 말까지 전국 지사 220곳, 광역지회 20곳을 설립하고 암케어 제품 판매와 케어 매니저 운영, 항암식품 브랜드 출시를 통해 전문성 확보에 나선다.

▲개발자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래머스' 운영사 그렙은 국내 개발자들의 기술 트렌드와 커리어 고민을 엿볼 수 있는 '2022 프로그래머스 개발자 설문조사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근무 지역·형태, 평균 연소득, 자주 사용하는 툴, 배우고 싶은 프로그래밍 언어, 이직·구직 시 중요한 점, 채용 정보와 개발 트렌드를 얻는 곳 등 총 35문항이 수록돼 있다.

▲캐리어에어컨은 프랑소와펫(Francoispet)과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들은 펫팸족의 생활 환경 향상을 위한 맞춤 상품을 기획했다. 이번 컬래버는 펫 케어 공기청정 기능에 특화된 '캐리어 공기청정기 펫'과 함께 반려동물을 위해 구성된 '프랑소와펫 펫키트'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침구 브랜드 헬렌스타인은 만우절 이벤트를 1일부터 3일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열었다. 뉴욕이 주목하는 신예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진행했다는 거짓말로 헬렌스타인 직원이 직접 그린 이불 커버 작품을 3억원에 판매했다. 이벤트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항공권을 증정하는 골든티켓과 구스 이불 전 상품 20%를 할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