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곽상도 "文대통령 딸 부부 의혹 자료요청, 정상적 절차"

등록 2019.01.30 18:09: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민 세금으로 경호 비용 예상돼, 성실히 밝혀야"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29일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 씨 관련 사항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2019.01.29.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29일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 씨 관련 사항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2019.01.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유자비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딸 다혜씨 부부의 국외 이주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30일 "대통령 딸과 관련된 내용은 이 정부에서 성역인가"라며 청와대의 진실 규명을 거듭 촉구했다.

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딸 부부의 부동산 증여 매매, 이주 사유화와 경호 비용에 대해 국민들이 궁금해 해 야당 국회의원들이 공개질의했더니 최소한의 설명은커녕 응분의 조치 운운하며 원색적인 인신 공격이나 일삼는 청와대와 여당에 놀라울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간인을 사찰해 핸드폰을 압수포렌직해 사생활 정보를 뒤지는 것은 괜찮고 국회의원이 대통령 딸 해외 이주와 관련해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자료 제출받은 부분을 도리어 문제 삼는다"며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청와대를 향해 "면책특권 대상이 아니라는데 면책특권에 해당되지 않으면 수사해서 기소하라는 가이드라인을 주듯이 감정적으로 면책특권까지 거론한다"며 "대통령 딸과 관련된 내용은 이 정부에서 성역인가. 대통령 딸 가족 전체가 대통령 임기 중에 해외 이주한 것은 지금껏 없었던 일"이라고 강조했다.

곽 의원은 "경호법상 대통령 딸과 손자는 직계존비속으로 경호대상"이라며 "최소한 10~12명 경호원이 붙고 이들이 숙소에 임차료와 교통비, 기타생활비 등 현재 체류비가 국민의 세금으로 추가 지출된다. 경호 인력이 최대 12명이 붙었다고 할 때 최대 9억여원이 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 세금으로 경호비용이 지출되는 게 예상되는 만큼 의혹에 대해 성실하게 밝혀야한다"고 했다.

그는 또 "지난해 해외 이주했을 무렵은 정부 교육정책이 특목고 폐지추진, 혁신학교 확대 등으로 대혼란이었지만 정작 대통령 외손자는 수천만원 학비가 드는 해외국제학교에 다니고 있다"며 "살던 집마저 부인에게 넘겼다가 매각하는 수상한 거래 끝에 해외 이주하고 아들을 국제학교로 보낸 모습에 학부모들은 분노하고 있다. 청와대는 억측이 더 돌기 전에 이번에 제기된 해외 이주 건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라"고 강조했다.

앞서 곽 의원은 다혜씨 가족의 국외 이주 경위와 그 과정에서 부동산 증여매매 의혹 등을 제기하고 이에 대한 청와대 입장을 요구했다. 곽 의원은 발언 과정에서 초등학교에서 발급받은 '정원 외 관리 학생 원서'를 증거로 제시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