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선처 없다"…강경 입장 알리고 경찰 나온 손석희

등록 2019.02.16 11:22: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출석 이틀 전인 14일 밤 페이스북 글 게시

나영석·정유미 '지라시' 유포자 검거 관련

"어떠한 합의나 선처없다" 정씨 말 인용

출석 일정 결정되자 입장 간접 전달한듯

【서울=뉴시스】 임태훈 기자 = 24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 마련된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를 찾은 손석희 JTBC 사장이 조문하기 위해 줄서 기다리고 있다. 2018.07.24.  taehoonlim@newsis.com

【서울=뉴시스】 임태훈 기자 =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손석희(63) JTBC 대표이사의 지난 14일 페이스북 글은 경찰 출석을 앞두고 강경한 입장을 대중에 전한 것으로 보인다. 

16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손 대표는 이날 오전 7시40분께 폭행·배임·명예훼손 등 혐의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했다.

손 대표는 지난 14일 밤 10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다.

영화배우 정유미(36)씨와 나영석(43) CJ ENM PD와 부적절한 관계라는 '지라시'를 퍼트린 유포자가 검거된 것을 언급한 JTBC '뉴스룸' 앵커브리핑의 내용 일부를 그대로 옮긴 것이다.

이 글에서 손 대표는 "얼마간의 해프닝으로 무시하고 넘어가기엔 너무나 당황스러운 소문의 상처"라며 "누군가 한 사람의 입에서 나온 말은 몇십몇백 단계의 가공을 거쳐 가며 퍼져나갔고 대중의 호기심과 관음증은 이를 퍼뜨리는 동력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폭주하는 지라시 속에서 살아남은 배우의 일갈이 처연하게 들리는 오늘"이라며 정씨가 '어떠한 합의나 선처도 없다'고 밝힌 것을 인용했다.

자신을 둘러싼 사건에 대한 직접 언급은 없었다. 하지만 내용과 시기상 손 대표가 경찰 출석 일정이 결정되자 자신을 향한 모든 의혹에 강력 대응하겠다는 방침 등을 대중에게 전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손 대표는 이번 사건을 위해 부산지검 특수부 부장검사 출신 최세훈 변호사 등 법무법인 지평 소속 변호사 3명을 선임한 데 이어 법무법인 다전 소속의 변호사 7명을 추가로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오전 7시40분께부터 손 대표를 조사 중이다.

경찰 등에 따르면 손 대표는 프리랜서 기자 김모(49)씨 폭행, 이를 무마하기 위해 김씨에게 월수입 1000만원의 2년 용역 계약을 제안했다는 배임 및 배임미수, 김씨에 대한 명예훼손·협박 등 혐의를 받고 있다. 동시에 손 대표는 김씨를 공갈미수와 협박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다.

이번 논란은 지난달 10일 오후 11시50분께 프리랜서 기자 김씨가 서울 마포구의 한 주점에서 손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하며 시작됐다.

김씨는 "2017년 4월16일 손 대표가 경기도 과천시 한 주차장에서 낸 교통사고 관련 취재 중 손 대표가 기사가 나가는 걸 막고 회유하기 위해 JTBC 작가직을 제안했으며, 이를 거절하자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손 대표는 자신이 김씨의 취업 청탁을 거절하자 김씨가 지나치게 흥분해 진정시키는 과정에서 접촉이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김씨를 공갈 미수와 협박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김씨는 이달 7일 손 대표를 협박·명예훼손 혐의 등 혐의로 역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하기도 했다.

또 보수단체 자유청년연합 장기정 대표는 지난달 27일 김씨가 용역 계약 제안 의혹을 제기하자 손 대표를 배임 및 배임미수 혐의로 고발했고 지난 13일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

마포서는 손 대표 관련 모든 사건을 병합해 수사 중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