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사이버한국외대, 신·편입생 3725명 모집···내달 18일 마감

등록 2017.12.07 10:37: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사이버한국외대 학교 전경(사진제공: 사이버한국외대).

【서울=뉴시스】사이버한국외대 학교 전경(사진제공: 사이버한국외대).

수능, 내신 관계없이 지원 가능
자기소개서·대학별고사로 선발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이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1809명, 정원 외 1916명으로 모두 3725명을 뽑는다. 평가 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과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30점으로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신입학과 편입학은 수능과 내신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학은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지원이 가능하다.

 입시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기간 내 입학원서를 작성·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마쳐야 한다. 구비서류는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다. 자세한 요강과 절차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과 동등하게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다. 졸업 후 사이버한국외대에 개설된 TESOL대학원, 한국외대 일반대학원, 경영대학원 등으로 진학하면 동문 장학혜택을 받게 된다.

 해외 유수 대학, 주요 기관들과도 교류를 통해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민족대, 일본 동경외대, 아일랜드 NUI 골웨이(NUI Galway)를 비롯해 대뉴욕지구 한인상공회의소,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재인도네시아한인회 등 해외 기관과 협약을 맺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일례로 영어학부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와 공동 과정을 운영하고, 금융회계학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트랙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HD 스튜디오, UHD 스튜디오, Full-HD 스튜디오 등 최첨단 장비와 기술이 적용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2010년에는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하고, 이듬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으로부터 스마트 러닝(Smart Learning) 시스템 구축 및 운용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이후에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모바일 강의 내 자막 서비스를 도입하고,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높인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학생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