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야구, 그 이상의 추억 만들기' 미리보는 프로야구 올스타전

등록 2019.07.12 11:22: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14일 오후 울산 남구 문수야구장에서 2018 KBO리그 올스타전이 나눔팀의 승리로 끝나자 축하 불꽃이 울산 밤 하늘을 수놓고 있다. 2018.07.14.  bbs@newsis.com.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14일 오후 울산 남구 문수야구장에서 2018 KBO리그 올스타전이 나눔팀의 승리로 끝나자 축하 불꽃이 울산 밤 하늘을 수놓고 있다. 2018.07.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19, 20일 창원NC파크에서 펼쳐지는 한여름밤의 야구 축제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올스타전'의 콘텐츠가 확정됐다. '야구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시간, 야구 그 이상의 추억을 만들 한여름 밤의 축제'라는 의미를 담아 '모어 댄 베이스볼(MORE THAN BASEBALL)'을 슬로건으로 정했다.

올스타 선수들과 야구팬들이 특별한 추억을 함께 만드는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19일 올스타 프라이데이에는 오후 5시부터 퓨처스 올스타 선수 12명(남부 6명, 북부 6명)이 참여하는 퓨처스 팬 사인회가 열린다. 퓨처스 올스타전 예매자 중 80명을 추첨해 1인 2매의 참여권을 증정한다.
 
오후 6시부터는 KBO 리그의 주역이 될 유망주들이 출전하는 퓨처스 올스타전이 열린다. 남부리그(상무, 롯데, KIA, KT, 삼성, NC)의 선공으로 북부리그(고양, SK, LG, 두산, 한화, 경찰)와 대결을 펼친다.
 
퓨처스 올스타전 종료 후에는 KBO리그 대표 거포들이 출전하는 '인터파크 홈런레이스' 예선이 치러진다. 드림과 나눔 올스타에서 4명씩 총 8명이 나와 20일 열리는 홈런레이스 결승에 진출할 선수 2명(드림 올스타 예선 1위, 나눔 올스타 예선 1위)을 결정한다. 예선은 7아웃제, 결승은 10아웃제로 진행된다.
 
KBO 리그의 별들이 총 출동하는 20일에는 오후 2시50분부터 올스타 팬 사인회로 팬들을 맞이한다. 올스타 팬 사인회 참여권도 올스타전 예매자 중 120명을 추첨해 참여권(1인 2매)을 증정한다.
 
팬 사인회 후에는 올해 신설된 '신한은행 마이카 슈퍼레이스'가 열린다. 선수들과 야구팬, 마스코트가 팀을 구성해 우승팀을 가리게 될 슈퍼레이스는 구단별 올스타 선수 2명,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야구팬 3명, 마스코트가 한 팀을 이루게 된다. 그라운드에 설치된 6개의 장애물 코스(낙하산 레이스, 점핑 디딤돌, 터널 탈출, 오뚜기 허들, 고지 탈환, 퍼펙트피처)를 통과하는 경주 이벤트인 슈퍼레이스는 토너먼트제로 진행한다. 준준결승전 3경기(1조 두산, 키움, LG/ 2조 SK, 한화 KT/ 3조 KIA, 삼성, 롯데/ NC는 준결승 자동진출)를 시작으로 준결승전 2경기와 결승전 1경기가 이어서 펼쳐진다.
 
슈퍼레이스 종료 후에는 '신한은행 마이카 퍼펙트피처'다. 드림과 나눔 올스타에서 각 5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퍼펙트피처는 공으로 배트를 정확히 맞추는 이벤트로 선수당 총 10번의 투구 기회가 주어진다. 이 행사에는 창원 지역의 유망주 투수 1명도 함께 참여해 선수들과 함께 뜻 깊은 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오후 5시35분부터는 창원 소재 해군사관학교 생도 150명이 함께 참여하는 대형 태극기 세리머니로 올스타전의 공식행사가 시작되며 선수단 입장, 애국가 제창, 개회 선언에 이어 시구가 진행된다. 애국가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인 옥주현 이 부른다. 시구자는 추후 공개된다.
 
드림 올스타(SK, 두산, 삼성, 롯데, KT)와 나눔 올스타(한화, 키움, KIA, LG, NC)가 겨루는 올스타전 본 경기는 오후 6시부터 드림 올스타의 선공으로 시작되며, 5회말 종료 후에는 전날 예선을 거쳐 올라온 양팀의 대표 슬러거들이 대망의 홈런레이스 결승전을 펼친다.
 
경기 종료 후에는 올스타전의 막을 내리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우승팀과 미스터 올스타(MVP), 우수투수상, 우수타자상, 승리감독상 등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신설하고, 올스타전에서 쇼맨십을 발휘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선수를 뽑아 시상할 예정이다.
 
이틀간 창원NC파크 외부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올스타 팬 존'이 마련된다. 정문광장과 잔디광장에 마련되는 팬 존에서는 올스타전 공식 후원, 협찬사들의 이벤트 부스, 올스타 선수 캐리커처 전시, 배팅 체험 존, 창원 지역 인디밴드 공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19일 퓨처스 올스타전이 우천으로 취소될 경우에는 다음날인 20일 낮 12시 경기로 연기되며, KBO 올스타전은 예정대로 20일 오후 6시부터 개최된다. 20일에도 우천으로 경기 개최가 어려울 경우 퓨처스 올스타전은 취소되고 KBO 올스타전은 21일 오후 6시로 연기된다.
 
올스타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KBO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장권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 예매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고객센터, 스마트폰 인터파크 티켓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