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강남 키즈' 성시경 "부르주아 이미지 스트레스…전셋집 전전했다"

등록 2023.12.20 16:02: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성시경. (사진=유튜브 채널 '돕고사는 문천식' 캡처) 2023.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성시경. (사진=유튜브 채널 '돕고사는 문천식' 캡처) 2023.12.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가수 성시경이 강남 출신 부르주아 이미지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돕고사는 문천식'에는 '성시경이 T라구? 아닌데 F같은데? MZ 고민상담소 1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개그맨 문천식은 "성시경이 참 재주도 많고 똑똑한 친구다. 잘하는 게 많지만, 누가 봐도 T(사고형)인데 사람 이야기를 F(감정형) 못지 않게 공감해주고 잘 들어주더라"고 말했다.

첫 번째 팬의 고민은 일때문에 연애와 결혼이 어렵다는 것이었다. 성시경은 "결혼은 제가 성공못한 케이스다. 지금 일에 미쳐있어서라고 하시니 본인 선택의 문제인 것 같다. 어떤 이유에서든 누구나 다 결혼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만나지지도 않고 잘 빠지지도 않고 해야 할 것도 너무 많다. 저는 결혼을 위해 일을 접거나 내 것을 뭔가 빼고 이런게 아니다. 결혼하고 싶으면 자기를 비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두번째 팬은 "시경씨 사셨던 동네에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반포동 애기 엄마다. 어떻게 하면 시경 씨처럼 이렇게 훌륭하고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팔방미인으로 아이를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고 말했다.

성시경은 "저는 대단히 올바른 아이였다. 사고를 친 적도 없다. 밥 먹으면 개수대에 빈 그릇을 가져다 두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하는 아들이었다"며 "그래서 3수도 했다. 엄마, 아빠가 원하는 서울대를 가 드리려고 그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모님께서 평생 자기 집도 없이 이사다니면서 뒷바라지 해주셨다"며 "반포에 산다는 건 8학군을 의미한다. 이사 가는 날이 너무 좋았다. 짜장면 먹는 날이니까 좋았다. 아버지는 대기업 다니셨지만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셔야 해서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지 않았다. 그래서 이사간날 아빠는 늦게 오셨다. 엄마 혼자 열심히 한 날도 있었다. 우는 모습도 본 적도 있다"고 회상했다.

성시경은 반포초, 반포중, 세화고 출신으로 삼수 끝에 고려대에 입학했다. 고려대 사회학과 졸업 후 동대학원 언론대학원에서 방송영상학 석사과정을 수료하는 등 연예계 대표 브레인으로 꼽힌다.

성시경은 "반포에서 2년마다 전세를 구해 이사 다니면서 옮겼다"며 "방송에서 내 이미지는 강남 출신 부르주아 집안 이미지가 있는데 사실 그게 제일 스트레스였다. 사랑받고 안정적으로 자랐지만, (돈을) 펑펑 써볼 수 없었는데, 그런 오해가 되게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고 떠올렸다.

"중요한 건 어린 아이들도 느낀다. 공부시켜줄 때는 엄마가 해준다든가 뭔가 배우고 싶든가 할때는 정말 당신의 살을 깎아서 나는 아끼고, 진짜 생선을 머리만 먹고 그게 보였던 것 같다. 분명한 것은 아이를 키우는 데는 정답이 없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돕고사는 문천식'에는 '성시경이 T라구? 아닌데 F같은데? MZ 고민상담소 1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사진=유튜브 채널 '돕고사는 문천식' 캡처) 2023.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돕고사는 문천식'에는 '성시경이 T라구? 아닌데 F같은데? MZ 고민상담소 1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사진=유튜브 채널 '돕고사는 문천식' 캡처) 2023.12.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