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지식센터 업무형 분양 '순항'

등록 2024.04.30 17:27: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조형 성공 분양 이어 업무형 등 82실 분양

소형 위주 설계…필요면적에 따라 병합 가능

입주기업 위한 통합 스마트 플랫폼 서비스도

[서울=뉴시스] 반도건설이 짓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업무형 유니트의 모습. (사진=반도건설 제공) 2024.04.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반도건설이 짓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업무형 유니트의 모습. (사진=반도건설 제공) 2024.04.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반도건설이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짓는 첫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제조형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데 이어 업무형 또한 순항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2026년 준공 예정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5-2BL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 등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유형에 따라 제조형, 업무형, 독립형 등 다양한 고객과 기업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반도건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특색에 최적화된 설계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비플래닛만의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 및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로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소형 오피스는 물론 중견기업의 사무실로도 활용 가능하다.

지하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및 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최대 1.2t/㎡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 가능하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화물용 승강기 4대가 전층 운행될 예정이다.

지하1층에 강연, 회의 등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기업 및 상품 홍보 사진·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마련된다. 1층 로비에는 개방형 회의실과 2~8층에 공용회의실을 배치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 및 샤워시설도 설치된다. 지하 1~2층에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용창고도 제공된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하 1층에 선큰가든과 라운지, 지상 6층 휴게라운지, 6층 및 옥상층에 옥상정원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통합 스마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플래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커뮤티니시설 예약과 결제 및 현황, 관리비 조회와 사용 이력 확인도 가능하다.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및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식산업센터는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가덕도 신공항이 오는 2029년 조기 개항이 추진 중이다.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약 19개 산업단지와 7000여개의 다양한 입주기업이 위치하고 있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역세권, 배후수요, 미래가치 등 성공조건의 삼박자를 다 갖추고 있어 첫 번째로 선보인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서 성공적인 분양성적을 거뒀다"며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도 입주기업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해 줄 상품으로 구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