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포천소식]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창구 운영 등

등록 2024.05.01 14:39: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포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인 5월 한 달간 포천세무서와 함께 합동신고창구를 운영한다.

2023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오는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및 지방소득세를 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종합소득은 사업, 근로, 이자, 배당, 연금, 기타소득을 합산한 소득을 말한다.

합동신고창구는 포천시청 본관 1층 세정과에 마련되며, 국세청의 모두채움 서비스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를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지방소득세의 신고를 지원할 예정이다.

컴퓨터나 휴대폰을 이용한 전자신고도 가능하다.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또는 손택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마칠 수 있으며, 곧바로 위택스와 연계해 지방소득세까지 간편하게 신고 및 납부할 수 있다.

한편, 기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지방세 종합서비스 시스템(위택스) 누리집(www.wetax.go.kr)을 참고하거나 포천시청 세정과 지방소득세팀(031-538-2984)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아트밸리, 어린이날 맞이 특별 프로그램 마련

포천시의 대표 관광지인 포천아트밸리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참여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등 총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아트밸리 내 포천관광정보센터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나비 목걸이 만들기’, ‘N행시 짓기’, ‘아트밸리 캐릭터 컬러링’, ‘어린이 타투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트밸리 산마루공연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포천시립극단이 준비한 연극 ‘여우고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오후 1시에는 가족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노래자랑’ 무대가 개최된다.

천문과학관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키즈 EDM 파티’, ‘골든벨 우주서바이벌’, ‘우주 보물찾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키즈 EDM 파티’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춤을 추며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5월 공휴일과 주말에도 특별하게 운영된다.

‘골든벨 우주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으로 참여하는 천문과학 퀴즈쇼로,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함과 동시에 다양한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다.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우주 보물찾기’는 우주를 배경으로 보물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협력과 소통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아트밸리 누리집(https://artvalley.pcfac.or.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