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소식] 상반기 대학생 인턴 모집 등

등록 2018.03.12 16:46: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상반기 대학생 인턴 모집
 
 대구시는 지역대학생이 직장체험을 통해 사회적응력과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13일부터 20일까지 대학생 인턴 참가자 103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18일 현재 만29세 이하, 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구시 홈페이지의 배너를 통해서 접수한다.
  
 대구시는 대구시 본청과 사업소, 공사·공단, 출연·출자기관,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의 59개 분야에서 103명의 일자리를 확보했고 인턴 신청자는 각 분야의 업무내용, 근무지 위치, 전공․자격기준 등을 확인해 본인이 원하는 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각 모집분야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공, 학년, 우선선발 해당 여부, 자격증 등의 기준에 의해 고득점자의 순으로 선발하며 최종결과는 4월 2일 대구시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한다.

 대학생 인턴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4월 9일부터 5월 18일까지 6주간 주5일을 근무하고 1일 5만7000원의 임금을 지급받게 된다.
 
 2016년부터 매년 4회 실시하는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균 15 대 1 정도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인턴에 참여한 학생은 사회생활 경험과 진로탐색, 학비와 용돈마련에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건설산업 설계경제성검토 활성화 회의 개최

 대구시는 공공건설사업의 가치향상과 4차산업 혁명시대에 대비한 창조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2018 대구시 VE(설계경제성검토) 컨퍼런스’를 17일 오전 10시 대구 육상진흥센터 멀티미디어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VE 컨퍼런스 행사는 대구경북지역의 VE전문가인 CVS(공인VE전문가 자격증), CVP국내 VE전문가 자격증), 대구시 설계VE위원, 건설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VE 컨퍼런스 행사에는 건설사업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인 트리즈에 대한 김호종 킴스트리즈 대표의  ‘현업 문제해결을 위한 실용트리즈’란 주제로 초청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우리나라 최고의 VE전문가 그룹인 VE리더스클럽의 권석현 박사의 ‘설계의 안전성 검토’ 강연과  ‘4차산업혁명과 건설VE융합’의 주제로 대구시 설계VE위원으로 활동중인 정연구 CVS 외 2명의 VE관련 주제발표와 질의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구·경북지역의 국제·국내VE전문가는 120여명으로 건설분야에서 VE검토 등을 통해 새로운 가치창조와 건설공사의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VE검토는 최소의 생애주기비용으로 공공시설물의 기능을 확보하기 위해 설계완료 전에 설계내용에 대한 경제성 및 현장적용의 타당성을 기능별, 대안별로 검토해 건설공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대구시는 선진건설관리기법인 VE검토를 통해 예산절감과 함께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지난해 17건의 건설공사에 대한 설계VE 검토를 통해 공공시설물의 가치향상과 건설사업예산 283억원을 절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