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울산 중구에 '선거 개입 의혹' 임동호 경선 끝 공천 확정(종합)

등록 2020.03.09 21:55: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성만 전 인천시의장 부평갑 재심 끝 공천

단수공천됐던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이 탈락

충북 청주시서원구에 이장섭 전 정무부지사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에 서동용 변호사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임동호 민주당 전 최고위원은 16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국회의원 울산 중구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0.01.16. bbs@newsis.com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임동호 민주당 전 최고위원은 16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국회의원 울산 중구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0.01.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에 연루된 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4·15 총선에 출마한다.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4·15 총선 울산 중구 선거구에 임 전 최고위원을 공천했다.

최운열 선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6차 경선 결과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임 전 최고위원은 김광식 전 근로복지공단 감사를 꺾고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  

최 선관위원장은 임 전 최고위원 공천 배경에 대해 "선관위에서 답할 사항은 아니다"며 "우리는 경선 관리만 할 뿐"이라고 말했다.

인천 부평갑에는 이성만 전 인천시의회 의장이 공천됐다. 당초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이 단수공천됐으나 이 전 의장의 재심 신청으로 진행된 경선에서 결과가 뒤집혔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에는 이장섭 전 충북 정무부지사가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을 꺾고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국회의원 후보 1차 경선 발표를 하고 있다. 2020.02.26.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국회의원 후보 1차 경선 발표를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전남 광양시곡성군구례군에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후보 법률인권특보를 지낸 서동용 변호사가 공천됐다.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과의 경선에서 이겼다.

서 변호사는 당초 광양시곡성군구례군 경선을 치렀으나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 선거구에 출마하게 된다. 선거구 획정으로 순천시 선거구와 광양시곡성군구례군 선거구가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을 선거구로 조정됐기 때문이다.

민주당은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에 영입 인사인 소병철 전 법무연수원장을 전략공천한 상태다. 이에 따라 서 변호사의 선거구는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이 됐다. 

이날 기초단체장 재보궐선거 후보자 경선지역 6곳에 대한 결과도 발표됐다. 경기 안성시 김보라, 강원 고성군 함명준, 강원 횡성군 장신상, 충남 천안시 한태선, 전북 진안군 전춘성, 전남 함평군 이상익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